• 루니미디어, SBA ‘유망 스타트업 성장 촉진 프로그램 대상 기업’ 선정

    최초입력 2020.09.28 15:34:04

  • PC방 게임 유통 기업 루니미디어(대표 박보성)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유망 스타트업 성장 촉진 프로그램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서울산업진흥원이 진행하는 ‘유망 스타트업 성장 촉진 프로그램 대상 기업’은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 100곳을 선정해 성장 가속화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에 위치한 기업들 중 민간 벤처 투자기관의 투자를 유치 받은 기업들이 대상이며 투자사로부터 추천을 받아야만 대상자로 선정이 가능하다.

    루니미디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유치한 사업 지원 자금을 활용해 오는 4분기부터 시작될 서비스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루니미디어는 프리미엄 PC게임 디지털 유통 플랫폼을 표방하는 ‘루니파크’를 준비 중이다. PC방에서 유수 PC 패키지 게임들을 시간제 과금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클라우드 저장, 게임 자동 배포 시스템, 전용 스토리지 서버 등 독자적인 기술를 활용해 PC방에서 즐기기 어려웠던 패키지 게임들을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게 제공한다.

    현재 전국 240여개에 달하는 루니파크 가맹점을 통해 시드 마이어의 문명6, 엑스컴2, 마피아3, 뿌요뿌요 e스포츠, 데드셀 등 20여개 PC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4분기 상용화 이후 10종 이상의 게임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루니미디어 박보성 대표는 “서울시에서 선발하는 성장촉진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돼 기쁘다”며 “상용화 이후 더 많은 게임 타이틀과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모든 게이머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mk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