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빛소프트, 리듬댄스게임 ‘오디션’ e스포츠 잇따라 개최

    최초입력 2020.10.15 13:48:03

  •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의 PC온라인 리듬댄스게임 ‘오디션’이 국내외에서 잇따라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오디션’은 국제e스포츠연맹(IESF)이 주최하는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의 동아시아 지역대회를 앞뒀다. 동아시아 지역대회에는 한국·필리핀·태국·우주베키스탄 등 아시아 국가의 대표선수가 출전해 온라인으로 승부를 가린다. 한국에서는 2018년과 2019년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eG) 전국결선 진출자 중 선발된 안도민 선수가 나선다. 동아시아 지역대회 우승자는 e스포츠 월드 챔피언십 그랜드 파이널에 출전한다.



    ‘오디션’은 오는 11월 7일 열릴 예정인 KeG 전국결선 종목이기도 하다. 한빛소프트는 이에 앞서 우승팀을 예측하는 ‘픽미 이벤트’도 연다. 전국결선에 진출한 14개 팀 중 우승팀을 예측하는 내용이다. 올해 KeG의 경우 사상 첫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진다. ‘오디션’의 경우 기존 개인전에서 3대3 팀전으로 경기 방식도 바뀌었다.

    한빛소프트 “잇따른 오디션 e스포츠 대회를 통해 글로벌 저변이 한층 넒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순간의 키 입력 실수로 승부가 결정되는 박진감 넘치는 오디션 경기에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mk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