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장수 국산 게임 e스포츠 ‘카트라이더 리그’ 다큐멘터리 탄생

    최초입력 2020.10.16 15:58:03

  • CJ ENM 게임채널 OGN은 국산 게임 최장수 e스포츠리그인 ‘카트라이더 리그’를 소재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더 라이더(The Rider)’를 OGN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더 라이더’는 지난 2005년 탄생한 ‘카트라이더 리그’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하고 미래를 이야기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 ‘ep.1 START LINE’에서는 카트라이더 리그 초창기 시절 로열로더로 불렸던 김대겸 현 카트라이더 리그 해설위원의 활약과 현재의 모습을 통해 카트라이더 리그의 시작과 의미 등을 짚었다. 과거 카트라이더 리그의 뜨거웠던 열기, e스포츠 종목으로써의 카트라이더 리그의 의미, 선수에서 해설로 변신한 김대겸 해설위원의 이야기도 담았다.

    오는 17일에는 두 번째 에피소드 ‘ep.2 I AM LEGEND’가 공개된다. 현재도 최정상의 선수로 활약 중인 ‘황제’ 문호준의 이야기로 꾸며진다. 이미 1화 말미에 공개된 예고편에서 문호준 선수가 프로가 된 과정, 김대겸 해설위원과의 에피소드 등이 소개된바 있다. 이후 3화와 4화에서는 최근 몇 년간 역주행 붐을 일으킨 카트라이더 리그에 대한 이야기와 앞으로 카트라이더 리그의 미래를 책임질 새로운 선수들을 재조명한다. 최종화는 현재 진행 중인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2’의 결승전이 열리는 11월 7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mk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