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트렌드] 하얀 피부로 연출하는 세미스모키의 정석 – 헤이즈

최초입력 2017.10.13 14:00:26
언프리티랩스타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한 가수 ‘헤이즈’는 랩이면 랩, 노래면 노래, 빠짐없는 실력을 갖춘 가수로 평가받고 있다. 새 앨범을 가지고 나올 때마다 각종 음원차트 1위를 놓치지 않는 것도 이 점을 뒷받침한다.

특히 ‘비도 오고 그래서’는 비가 오는 날이면 길에서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만큼 대중의 사랑을 받는 곡이 되었다. 이와 함께 음원이 공개될 때마다 헤이즈의 메이크업도 예외 없이 이슈가 된다. 특히 특징적인 피부 메이크업은 눈여겨볼 만하다.

헤이즈 ‘비도 오고 그래서’ 뮤직비디오 중의 한 장면. / CJ E&M


가수 헤이즈의 가장 큰 특징은 하얀 피부를 꼽을 수 있다. 그리고 아이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다른 부분에는 화사함을 주는 정도로만 연출해서 전체적으로 메이크업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잡티 하나 없고 촉촉하게 보이는 헤이즈의 피부메이크업은 윤곽 위주의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콧대 옆선과 턱선에 음영을 주어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만들었고, 일자형의 눈썹을 그려서 얼굴형을 보완했다. 윤곽 메이크업을 할 때는 구를 생각하면서 콧대를 기준으로 제일 밝고 턱선으로 가면서 점차 어두워지게 표현을 해야 입체감이 살고 얼굴도 작아 보인다.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헤이즈. / 헤이즈 인스타그램


헤이즈 메이크업의 꽃은 아이메이크업이다. 먼저 블랙 아이라인으로 눈매보다 더 길게 연장해서 상승형으로 그려준다. 그 다음에 브라운 섀도우를 이용해서 라인을 쌍꺼풀 선까지만 풀어주어 눈에 깊이감을 더해준다. 만약 헤이즈 메이크업을 하고 싶다면 거울을 정면으로 응시한 상태에서 거울에 보이는 쌍꺼풀라인 두께까지만 그라데이션을 해서 브라운 섀도우를 해주면 된다.

언더 부분 삼각지점에도 바르면 눈매에 깊이감을 더 부여해준다. 이어 코랄색 섀도우를 이용해서 눈두덩이 전체에 발라주고 언더도 마찬가지로 연결해준다. 그리고 자연스러운 인조 속눈썹을 붙인 다음 마스카라로 마무리해주면 헤이즈의 아이메이크업은 끝이 난다. 이때 의상이나 헤어에 따라서 언더까지 아이라인을 연결해주는 경우도 있다.

헤이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팬들과 항상 소통한다. / 헤이즈 인스타그램


헤이즈의 메이크업은 한마디로 정의하면 세미스모키 메이크업이다. 아이라인이 언더까지 들어간 경우에 세련된 이미지가 강하게 보이기 때문에 볼터치와 립메이크업은 차분한 색의 누드톤 립스틱을 선택해서 눈에 포인트를 더 강하게 했다. 섀도우로만 언더를 연결해준 사진에는 코랄색 볼터치와 살구색 립스틱을 발라서 발랄함을 연출했다.

헤이즈의 메이크업을 따라해 보고 싶다면 하얀 피부와 아이메이크업 위주로 하는 것이 좋다. 아이라인의 길이 연장 정도는 눈동자를 기준으로 언더라인 가운데에서 삼각지점을 연결했을 때 윗라인과 맞물리는 지점까지 연장해서 그려주면 자신만의 어울리는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MK스타일 주동준기자 / 도움말 : 고윤 (메이크업 아티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