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아찔한 속눈썹을 위한 ‘뷰러’ 팁

최초입력 2017.03.14 11:20:54
최종수정 2017.03.14 16:14:04


뷰러는 속눈썹을 위로 말아 올리는 기구로, 뷰러만 잘 사용해도 눈매가 또렷해 보일 수 있다. 이때 사람마다 곡률이 다르다고 한다. 내 눈의 곡률을 알아보고 올바른 뷰러 사용법을 알아보자. 눈의 곡률을 구하려면 먼저 눈의 가로 길이를 잰다. 눈 위에 종이를 대고 눈 앞머리부터 끝까지 표시한다. 표시점 사이 거리를 잰 후 인터넷에서 ‘ArcCalc’ 계산기를 이용해 눈곡률을 계산한다.

곡률을 계산 했다면 내 눈에 맞는 뷰러를 선택해보자. 곡률이 클수록 평평한데, 흔히 볼 수 있는 로드샵 뷰러의 곡률은 평균적으로 20R에 가깝다. 제품에 따라 15R이나 30R짜리도 있으니 자신의 눈에 맞는 뷰러를 선택하자.

본인에게 맞는 뷰러를 선택했다면 올바른 뷰러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화장 전에 뷰러질을 하고, 시선은 아래쪽으로 이동방향은 속눈썹 뿌리부터 아래쪽으로 내려오면 자연스럽게 컬링이 살아난다. 뷰러를 사용할 때에는 과도하게 힘을 주면 눈썹이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니 손가락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집어준다. 마지막으로 뿌리를 한번 더 잡아준다. 이때는 각도를 살짝 올려서 하도록 한다.

아찔한 인형 속눈썹을 만드는 꿀팁으로 나무 꼬지를 1cm가량 불로 달군 후, 열이 남았을 때 속눈썹 뿌리부터 천천히 쓸어 올린다. 달궈진 나무꼬지가 속눈썹 고데기 역할을 해준다. 눈에 생명을 불어넣는 뷰러로 속눈썹도 올리고 미모에 자신감도 올려보자.

[MK스타일 이진욱 기자/ 도움말 : 의정부아름다운사람들/ 디자인 : 미앤스토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