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트렌드]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원 포인트 메이크업”

최초입력 2017.05.02 11:51:22
최종수정 2017.05.04 20:20:16
많은 여성들이 한 듯 안한 듯한 느낌을 주는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점점 매력을 느끼고 있다. 특히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5월, 산뜻하고 화사한 느낌을 주고 싶은 20~30대 여성들에게는 자신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메이크업에 좀 더 신경을 쓰지 않을 수가 없다. 이럴 때 스타들은 어떤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는지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싱그러운 계절에 자신과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해 보자.

스타들은 눈이나 립 등 한 부위에 포인트를 주고 다른 부분을 은은하게 연출하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자신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2017년 봄 시즌에는 립을 강조하는 립포인트 메이크업이 많이 선보이고 있다.

트와이스의 ‘나연’ (왼쪽), 레드벨벳의 ‘조이" : ⓒ MK스타일 / JYP 엔터테인먼트 , V LIVE
걸그룹 트와이스 나연은 산뜻한 핑크색 볼터치를 사용하여 얼굴색을 화사하게 표현하였으며, 눈썹은 머리색에 맞춰 브로우컬러로 표현했다. 짙은 브라운 색의 아이라이너로 눈 앞쪽부터 꼬리까지 얇게 그리고, 삼각존 부분에 그라데이션을 주어 선명하고 밝은 눈매를 표현했다. 또 비비드한 핑크색 립스틱으로 립 안쪽부터 발라 그라데이션을 주어 전체적으로 화사하고 밝은 분위기의 ‘립&아이 포인트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걸그룹 레드벨벳 조이는 너무 밝고 깨끗한 얼굴 톤이 자칫 창백해 보일 수 있는데, 블랙 아이라이너로 눈 안쪽만을 가볍게 발라 깊은 눈매를 표현했고 브라운톤의 섀도우를 이용한 그라데이션을 통해 눈매의 또렷함을 강조했다. 특히 난색의 다홍 립스틱으로 입술의 포인트를 강조해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추어 자연스러운 청초함을 표현했다.

가수 '아이유'의 팔레트 뮤직비디오 : ⓒ MK스타일 / 페이브 엔터테인먼트
청순 매력의 아이콘 아이유는 자신의 뮤직비디오 Palette에서 한 톤 정도 밝은 피부색으로 화사함을 연출했다. 먼저 블랙아이라인으로 점막을 채운 후, 라인의 길이는 언더라인 가운데 눈동자에서 삼각지점 끝을 일자로 대봤을 때 윗 라인과 만나는 지점까지만 그려주어 또렷하게 보일 정도만 표현했다. 눈썹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틀에 맞춰서 빈곳만 채우는 정도의 자연스러움을 보여주었고, 볼터치 역시 혈색이 있어 보이게만 연하게 그려주었다. 또한 아이유는 강렬한 빨강색의 립을 선보였고 그 위에 글로즈를 얹어 입술의 볼륨감도 같이 주어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한층 더 돋보이게 했다.

위에서 예시한 스타들은 “원 포인트 메이크업”을 이용해 자신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와 같이 2017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할 “원포인트 메이크업”을 참조하면 자신의 매력을 한층 돋보일 수 있는 자연스럽고 화사한 모습으로 변신하는 데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 : 고윤 (메이크업 아티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