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직장인을 위한 수정 메이크업 - 세가지 팁

최초입력 2017.05.18 16:48:41
최종수정 2017.05.18 17:40:34


사무실에서 바쁘게 일을 하다보면 메이크업이 떠있거나 번져 있다. 실내는 건조하고 피부는 그런 건조한 환경에서 보호를 위해 유분을 엄청 내보낸다. 번들거리는 상태에서 메이크업을 수정해야만 한다면,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 이럴 때 유용한 간단한 피부, 아이 메이크업 수정 방법을 알아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공하는 팁 첫번째는 건조해서 들뜬 피부는 덧바르면 오히려 안좋다. 이럴 때는 로션을 이용해 각질을 불려서 떼어낸다. 30초에서1분 정도 시간이 흐르면 로션을 올린 부위에 면봉으로 살살 문질러준다.

두번째 팁은 번진 아이메이크업은 눈 밑 피부가 아주 얇기 때문에 리무버 스틱이나 미스트쿠션 액을 면봉에 묻혀서 살살 문질러준다. 간혹 침을 발라서 지우는 사람들이 있는데 위생상 좋지 않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제공하는 세번째 팁은 눈 밑에 미네랄파우더를 발라주는 것이다. 대부분 마지막 아이메이크업으로 눈 밑에 미스트쿠션만 바르는데, 화장품은 유분기를 갖고 있기 때문에 바로 번질 수 있다. 이 때 유분을 잡아주는 미네랄 파우더를 바르면 아이메이크업의 지속력은 훨씬 오래갈 수 있다. 많은 양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작은 공병에 덜어서 지니고 다니면 파우치도 가볍고 좋다.

따라하기도 쉽고 간편한 방법으로도 방금 메이크업을 한 사람처럼 말끔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해서 오후 시간에도 완벽한 메이크업 상태를 놓치지 말자.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사진 : 고윤 (나만의 공간 원장) / 디자인 : 미앤스토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