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휴가지 민폐녀는 NO” 아이메이크업을 사수하라

최초입력 2017.07.05 15:37:01


무더운 여름철 휴가지에서의 메이크업은 필수. 하지만 땀, 습기, 물놀이 등의 이유로 공들인 메이크업이 번지는 경우가 많다. 특히 눈 밑까지 번지는 아이메이크업은 자칫 휴가지의 민폐녀로 등극될 수도 있다.

아이메이크업을 사수할 수 있는 3가지 아이템과 사용팁을 소개한다.

첫번째 아이템 ‘아이 프라이머’는 피부표면을 메워 크리즈 현상(쌍꺼풀 끼임)을 막아주고 아이메이크업의 발색력과

지속력을 높여준다. 아이메이크업 전 눈두덩이와 언더 부분에 바르고 손이나 스펀지로 톡톡 두드려 바르면 좋다. 주의할 점은 너무 많은 양을 바르면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으니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팁.

두번째 아이템 ‘미네랄 파우더’는 여분의 유분기를 잡아주고 지속력을 높여준다. 미네랄 파우더를 소량만 브러시에 묻혀 아이라인이 많이 번지는 부위인 언더라인 뒤쪽 등에 바르는 것이 팁.

마지막 아이템 ‘메이크업 실러’는 아이라인, 마스카라, 눈썹 등에 발라 메이크업이 번지지 않도록 코팅해준다. 아이메이크업을 마친 후 아이라인에 얇게 도포하면 끝. 단 눈에 들어가거나 다른 곳에 묻을 수 있으니 시술 후 완전히 말리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여름 휴가를 떠나기 전 자신의 눈 모양과 날씨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을 미리 준비해, 휴가지에서도 아름다운 모습을 잃지 않도록 대비해 두자. “아이메이크업 사수! – 공든 탑은 무너지지 않는다.”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 : 고윤 (나만의 공간 원장) / 디자인 : 미앤스토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