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휴가지서 잘 어울리는 코랄색 트렌드 메이크업

최초입력 2017.08.02 16:47:46


지난해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트렌드 메이크업인 코랄색은 화사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는 잇 아이템이다. 여름철 휴가지에서도 잘 어울리는 코랄색 메이크업의 특징과 연출법을 살펴본다.

먼저 펄이 들어있는 밝은 코랄색 섀도우를 이용해서 베이스 섀도우를 발라준다. 이어 자신한테 맞는 라인을 그려넣고 짙은 초코색 브라운 섀도우로 눈매에 깊이감을 준다. 이때 코랄색만 올리게 되면 눈이 부어 보이기 때문에 초코색 섀도우를 이용해서 눈매의 깊이감을 주는 것이 좋다.

다음으로 좀 더 짙은 코랄색 섀도우(모노아이즈 매트05 플레이폴)를 이용해서 짙은 브라운 섀도우를 올린 부분과 눈두덩이 부분에 올려준다. 이때 짙은 초코색 섀도우를 코랄색 섀도우로 그라데이션이 될 수 있도록 살짝 덮어서 눈두덩이 부분까지 올려준다.

눈을 떴을 때 쌍꺼풀라인에서 1~2mm 위까지만 발라주는 것이 코랄 메이크업을 돋보이게 연출하는 방법이다. 또 눈을 감았을 때 제일 볼록한 부분에만 펄이 굵은 섀도우를 이용해서 입체감을 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마스카라로 마무리해 주면 트렌드 메이크업은 완성이 된다.

이처럼 고가가 아닌 섀도우로도 충분히 트렌드 메이크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섀도우를 고를 때는 먼지 발색이 잘 되는지 테스트를 해본 다음에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피부톤에 따라서 코랄색 섀도우의 톤을 다르게 해주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인데, 어두운 피부톤일 경우에는 좀 더 화사한 색을 선택하면 훨씬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 : 고윤 (‘나만의 공간’ 원장) / 디자인 : 미앤스토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