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그윽한 가을느낌 연출 ‘초간단 메이크업’

최초입력 2017.08.17 14:54:19


낮에는 더위가 계속되고 있지만 저녁에는 선선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계절이 찾아오고 있다. 이렇게 날씨가 바뀌기 시작하면 스타일을 바꾸어 보고 싶은 욕구도 생기기 마련이다. 바로 이런 시기에는 섀도우를 사용해 조금만 변화를 주더라도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먼저 핑크베이지 색상의 섀도우를 눈 전체에 발라준 다음, 섀도우를 바를 가이드를 잡아준다. 이렇게 하면 중간 어두운 색을 바를 때 뭉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된다. 너무 과한 느낌이 싫다면 아이라이너를 브라운색으로 선택한다. 블랙은 또렷하고 다소 강한 느낌이 들지만, 브라운 아이라이너의 경우는 부드러운 느낌도 같이 들기 때문에 오히려 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브러시 1개를 이용해서 그라데이션 해준다. 먼저 짙은 브라운 색으로 라인을 풀어준다. 눈 위쪽으로 가면서 연해질 수 있도록 그라데이션을 하는데, 눈을 떴을 때 쌍꺼풀 선 정도까지만 해준다. 남은 잔여물로 언더 1/3지점까지 바르고 나서 똑같은 브러시로 중간색 브라운을 묻혀서 짙은 브라운색 섀도우 위쪽부터 쌍꺼풀선 위에까지 발라준다.

언더도 똑같이 바르면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된다. 그리고 검정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또렷하게 잡아주면 그윽하면서도 차분한 가을 느낌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 : 고윤 (나만의 공간 원장) / 디자인 : 미앤스토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