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뷰러로 예쁜 속눈썹 만들기 “또렷한 눈매가 보이네”

최초입력 2017.08.24 09:40:34


크고 또렷한 눈매는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매력 포인트이다. 이를 위해 많은 비용을 들여 앞트임, 뒤트임 등의 성형수술을 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수술을 하지 않고도 눈매가 또렷하고 커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뷰러를 사용해 속눈썹 C컬을 잘 만들면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먼저 뷰러를 얼굴과 평행하게 대는 것이 아니라 10도 정도 올려서 뿌리를 눌러준다. 얼굴과 일자로 대고 뷰러를 하면 눈매 끝 쪽에 살이 집힐 수 있다. 이 때문에 뷰러를 속눈썹 라인에 맞춘 다음 몸체를 10도 정도 올려서 속눈썹 뿌리를 잡아주도록 한다.

이어 속눈썹을 3등분이나 4등분을 해서 아래로 내리면서 뷰러를 해준다. 처음에 뷰러로 뿌리를 잡은 뒤 다 빼는 것이 아니라 속눈썹 잡은 힘만 빼주고 나서 뷰러를 조금 더 아래로 내려서 속눈썹을 잡아준다. 즉 뷰러가 흔들리지 않게 얼굴로 지지대를 삼아서 해주는 것이다.

뷰러를 위로 올려서 하는 경우도 많은데, 그런 경우에는 눈두덩이 살을 꼬집을 수 있기 때문에 아래로 내려서 잡는 것이 훨씬 편하고 효과적이다. 속눈썹이 긴 사람인 경우는 4등분까지도 나눠서 잡아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뿌리를 한번 더 잡아준다. 효과적으로 C컬을 만들어 주는 마지막 단계로 뿌리를 한번 더 잡아주어서 완벽하게 속눈썹이 올라가게 해주면 된다.

이때 뷰러를 한 번에 하려고 하면 예쁜 C컬이 되는 게 아니라 오히려 꺾여서 이상하게 올라가게 된다. 이렇게 단계를 나눠서 하고 아래로 내려가면서 해주면 살을 꼬집힐 염려도 없게 된다. 또한 거울을 보면서 할 때는 고개를 많이 들어서 해주는 것이 훨씬 효과가 좋다.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 : 고윤 (나만의 공간 원장) / 디자인 : 미앤스토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