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오늘도 건강한 얼굴” 하루 5분 셀프 마사지

최초입력 2017.08.28 16:03:08


얼굴 근육이 뭉치면 림프가 제대로 순환되지 못해 얼굴이 붓고 얼굴형이 변하거나 커지기도 한다. 이럴 때는 얼굴에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림프를 자극하면 붓기를 해소하고 안색도 맑게 할 수가 있다.

간편한 방법으로는 세안 후 스킨, 로션, 크림 등 기초 케어를 하면서 셀프 마사지를 해주면 된다. 이것은 제품의 흡수력도 높이고 림프관리까지 할 수 있으므로 하루 5분만 투자해 보기를 권한다.

셀프 마사지를 방법은, 먼저 혈액 순환을 위해 손바닥을 이용해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쓸어주는 동작을 반복한다.

다음 단계로 뭉쳐있는 근육과 미세주름을 예방하고 부기해소를 위해, 광대뼈 아랫부분을 따라 귀 앞까지 눌러주고 입 꼬리 옆을 따라 귀 밑까지 눌러준다.

그 다음에는 눈썹 주위의 탄력과 미간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눈썹 머리에서 중앙까지 엄지와 검지로 꼬집듯 당긴다. 그리고 볼의 탄력과 이중턱을 방지하기 위해 광대와 볼 주변을 꼬집듯 집어 들어올린다.

이 과정을 마치면 턱 부위의 피부 처짐을 예방하고 잔주름을 방지하기 위해 반주먹을 쥔 상태로 턱 부위를 돌리듯이 눌러준다.

마지막 단계로, 안색을 맑게 해주며 신진대사 촉진 및 신경조직을 자극하기 위해 양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에서 위쪽으로 진동을 느끼게 수 차례 쓸어 올린다.

마사지의 마무리 단계는 처음과 같은 동작으로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쓸어주면서 끝맺음을 한다. 5분만에 완성하는 셀프 마사지는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짧은 시간에 얼굴 근육을 풀어주고 안색도 밝게 해주기 때문에 꾸준히 투자해볼 만한 방법이다.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 : 의정부아름다운사람들 / 디자인 : 미앤스토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