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트렌드] ‘가시나’ 선미가 보여주는 ‘팔색조 매력’의 진수

최초입력 2017.09.07 12:55:34
가수 선미가 소속사를 옮기고 나서 첫 앨범을 발표하며 타이틀곡 ‘가시나’로 컴백했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은 선미의 팔색조 매력이 단연 돋보이는 곡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선미의 ‘가시나’ 뮤직비디오 중의 한 장면. ⓒMK스타일 /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귀여운 눈웃음부터 도도한 표정까지, 선미는 다양한 안무와 표정연기로 컴백을 하자마자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이와 함께 선미가 입은 의상부터 헤어 메이크업까지도 화제가 되었는데, 특히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그녀의 메이크업을 분석해 본다.

선미의 ‘가시나’ 뮤직비디오 중의 한 장면. ⓒMK스타일 /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섹시 콘셉트로 돌아온 선미의 메이크업 포인트는 레드 립과 위로 올라간 아이메이크업이다. 이러한 메이크업이 잘 표현되기 위해서는 하얀 피부와 잡티 하나 없는 결점 커버가 중요하다. 우선 날렵한 콧대를 표현하기 위해 피부톤보다 두세톤 다운된 노즈 섀도우로 콧대 옆부분을 살짝 쓸어주어 더 높아 보이도록 했다.

눈썹은 선미의 눈썹 그대로 자연스럽게 브라운으로 그렸다. 그리고 눈매가 올라가 보이도록 아이라인을 상승형으로 길게 그려주고, 눈 앞라인도 언더 앞쪽까지 그리고 나서 보라색 섀도우를 이용해 라인의 깊이감을 더했다. 또 눈앞머리 부분에도 오묘한 눈빛으로 만들어주는 보라색을 살짝 그려 눈매를 더 길어 보이도록 연출했다.

그리고 레드가 섞인 코랄톤 섀도우로 눈 전체를 발라주면서 보라색 섀도우와 연결했다. 언더라인도 마찬가지로 앞쪽 부분에서 2/3는 레드가 섞인 코랄톤 섀도우를, 뒤쪽 부분은 보라색 섀도우로 연결을 했다. 마치 새를 연상하는 듯한 아이 메이크업이다.

선미의 ‘가시나’ 뮤직비디오 중의 한 장면. ⓒMK스타일 /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이어 눈 앞머리 부분에 펄감이 강한 화이트펄로 입체감을 살려 포인트를 주면서 눈 전체를 연결했다. 여기에 진한 인조 속눈썹을 붙여 눈을 더 깊어 보이도록 해 선미의 섹시한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켰다. 또 언더는 마스카라로 뭉치듯이 또렷함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입술은 매트한 인디레드 코랄색 립스틱을 발라 섹시한 콘셉트에 더 고혹적인 느낌을 완성시켰다.

선미는 확실히 한 단계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완성미를 더한 보컬은 물론이고 고혹적인 표정 연기와 스타일 연출로 선미는 그만이 가진 모든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주었다. 이러한 완벽에 가까운 모습에 대중들은 열광했고, 그녀만이 뿜어낼 수 있는 마력에 함께 빠져들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MK스타일 주동준기자 / 도움말 : 고윤 (메이크업 아티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