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셀프 왁싱-화장 잘 받는 피부 만들기

최초입력 2017.01.31 17:30:40
요즘은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메이크업이 트렌드다. 하지만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는 화장이 잘 받지 않고 들뜨기 쉽다. 그리고 얼굴에 있는 잔털이 피부를 더욱 메말라 보이게 한다. 이때 헤어 라인과 이마, 눈썹, 인중의 잔털만 정리해도 매끈하고 밝아진 피부를 느낄 수 있다.

▶ 얼굴 셀프 왁싱

셀프 왁싱은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된다. ⓒ MK스타일 / StockSnap, Unsplash


셀프 왁싱에 앞서 웜 왁스와 일회용 나무 스파출라, 무슬린 천을 준비한다. 그 다음 웜 왁스를 뜨거운 물에 중탕해 나무 스파출라로 덜어낼 수 있도록 걸쭉하게 녹인다. 또는 뚜껑을 열어 씰을 제거한 뒤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데운다. 그리고 폼 클렌저로 세안을 하고 물기를 제거하면 모든 준비가 끝난다.

▷ 헤어 라인, 이마

헤어 라인 왁싱은 둥근 헤어 라인 모양이 되도록 털이 난 방향으로 녹인 왁스를 바르고 적당한 크기로 자른 무슬린 천을 붙인다. 왁스가 굳으면 털 반대 방향으로 천을 떼어내는 방식으로 제모한 이마는 얼굴 전체가 환하고 피부 결이 매끈해 보이도록 한다.

▷ 눈썹

눈썹 왁싱을 할 때는 아이브로우 펜슬로 원하는 눈썹 모양을 그린 뒤 위, 아래 잔털에 녹인 왁스를 털이 난 결대로 바르고 작게 자른 무슬린 천을 덮어준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굳은 다음에 털 반대 방향으로 떼어내면 된다. 일반적으로 눈썹은 칼로 깎거나 핀셋을 이용해 눈썹 모를 뽑는 방법으로 정리하지만 왁싱법을 이용하면 모근까지 깔끔하게 뽑을 수 있어 오래 지속된다.

▷ 인중

인중 또한 헤어 라인, 눈썹과 같은 방법으로 제모한다. 거뭇한 잔털을 왁싱한 후 깨끗해진 인중은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 피부 진정

알로에, 오이는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 MK스타일 / StockSnap, Unsplash


잦은 왁싱은 피부에 자극을 주고 늘어져 처지게 할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자극 받은 피부를 냉 찜질과 팩으로 진정시켜보자.

▷ 냉 찜질

자극 받은 피부에 냉 타월을 올려 진정시킨다. 냉 타월은 깨끗한 수건을 물에 적셔 비닐에 싼 뒤 냉동실에 5~10분 정도 넣어 차갑게 만들면 된다.

▷ 진정 팩

진정 팩은 알로에, 오이와 같이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천연 재료를 이용하면 좋다. 먼저 껍질과 분리시킨 알로에 속을 믹서에 갈아 밀가루와 섞어 농도를 조절한다. 이어 물에 적신 거즈의 물기를 짜낸 다음 얼굴에 잘 고정시키고 붓을 이용해 팩 제를 발라준다.

오이 또한 알로에와 같은 방법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얇게 잘라 얼굴에 바로 올려주는 방법이 더 간편하다. 뿐만 아니라 요즘은 알로에, 오이와 같은 천연 재료를 이용해 수딩 젤이 시중에 출시돼 있어 천연 팩 대신 사용해도 좋다.

얼굴 왁싱은 화장이 잘 받는 피부가 되도록 도와준다. 이렇듯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셀프 왁싱에 도전해보자.

[MK스타일 김아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