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스타일 서비스 종료 안내

[메이크업 트렌드] “풋풋한 매력” 한보름의 포인트 메이크업

최초입력 2017.11.24 15:52:46
드라마 ‘고백부부’ 촬영 전 대기실에서 포즈를 취한 한보름. / 한보름 인스타그램


2011년 드라마 ‘드림하이’에서부터 조금씩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배우 한보름. 그는 결혼을 후회하는 부부의 전쟁 같은 이야기를 그린 KBS2 드라마 ‘고백부부’를 통해 톡톡 튀는 매력으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지난 주 종영된 이 드라마에서 한보름은 남편을 죽이고 싶어하는 노처녀 에어로빅 강사로, 예전에는 누구에게도 지기 싫어하는 강한 승부욕을 지닌 ‘사학과 술또라이’ 역할을 맡았다.

‘평소에도 컬러가 많이 들어간 색조 메이크업보다는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좋아한다는 한보름. 그는 이번 드라마에서 발랄하고 풋풋한 대학생의 모습을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표현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Fashion N 채널에 출연해 메이크업 방법을 공개한 한보름. / Fashion N


한보름의 포인트 메이크업의 기본은 하얗고 결점 없는 뽀얀 피부를 그대로 살려서 표현한 데 있다. 베이스가 되는 피부 메이크업이 티없이 깔끔하게 정리되어야만 포인트가 살아나기 때문이다. 만약 피부에 잡티가 있다면 부위에 따라 스틱 컨실러나 펜슬타입으로 잡티만 가려서 커버해주면 된다. 잡티가 없는 부위까지 컨실러를 하게 되면 피부표현 자체가 두꺼워져서 투명한 느낌을 표현하기 어렵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한보름은 머리 색과 매치되는 브라운컬러를 사용해 일자형 눈썹으로 그려 깨끗한 느낌에 포인트를 주었다. 또 극중에서 대학생, 평범한 주부의 역할이기 때문에 과한 눈 화장으로 포인트를 주기보다는 거의 화장기가 없는 듯한 느낌을 연출했다. 브라운컬러 아이라인으로 점막만 메꾸고, 화사한 코랄톤 섀도우로 눈 전체를 연하게 발라 화사함을 표현해준 것이다.

하지만 대학생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한 포인트로 코랄톤 블러셔로 혈색 있어 보이게 하면서, 살짝 둥글게 표현한 포인트를 주어 대학생의 풋풋함을 연출했다. 마지막으로 비비드한 다홍색이나 코랄색으로 립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더해서 풋풋한 이미지를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

아이&립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매력을 발산하는 한보람. / 키이스트


포인트 메이크업은 한보름의 메이크업처럼 똑같이 연출할 수는 없다. 사람마다 매력 포인트가 다르고, 자신과 어울리는 컬러 역시 다르기 때문이다. 포인트 메이크업을 잘 표현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 자신의 매력 포인트와 그곳에 어울리는 컬러를 찾는 일이 우선되어야 한다. 눈매에 포인트를 주는 것이 자신에게 더 어울릴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입술만 바르는 것이 더 잘 어울릴 수가 있다.

[MK스타일 주동준기자 / 도움말 : 고윤 (메이크업 아티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