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스타일 서비스 종료 안내

[메이크업 트렌드] 세련 절제된 매력을 함께 – ‘흑기사’ 서지혜

최초입력 2017.12.22 14:32:01
KBS2 수목드라마 ‘흑기사’ 방송 중 한 장면. / KBS 미디어


배우 서지혜가 KBS2 수목드라마 ‘흑기사’에서 화려한 미모를 자랑하고 있다. 성격은 이기적이고 까칠하며,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극중 인물 ‘샤론’ 역으로 컴백했다. 샤론은 디자이너인 만큼 의상은 물론 헤어 메이크업까지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했는데, 이 때문에 더욱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지혜의 메이크업은 세련미와 고혹미를 부각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된다. 일면 까칠해 보이기까지 하는 모습을 연출했지만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절제된 미도 함께 보여주고 있다.
피부는 하얗고 깨끗한 자신의 피부 그대로를 살려서 표현했다.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에 촉촉한 피부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오일을 조금 섞어서 발라주는 것도 좋다. 만약 오일이 맞지 않는 피부 타입이라면 수분크림을 섞어서 발라도 무방하다. 이때 커버할 부분만 스틱 컨실러나 펜슬 컨실러로 최소한의 부위만 발라도 깨끗하면서도 투명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KBS2 수목드라마 ‘흑기사’ 방송 중 한 장면. / KBS 미디어


서지혜의 색조 메이크업을 보면 눈썹은 살짝 상승형인 흑갈색 눈썹으로 그려서 날카로운 인상을 연출했다. 이런 눈썹을 그릴 때는 눈썹뼈 부분 즉 눈썹 아랫선이 깨끗하게 그려져야 선명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아이메이크업은 아이라인을 상승형으로 조금 더 연장해서 날렵하게 그려주어야 한다. 일반인이 이런 눈썹을 그리기는 힘들 수 있는데, 잘 그려지지 않는다면 면봉을 납작하게 해서 파운데이션이나 로션을 살짝 묻혀 지워주면 된다. 만일 컨실러 브러시가 있다면 브러시로 선을 정리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KBS2 수목드라마 ‘흑기사’ 방송 중 한 장면. / KBS 미디어


마무리는 핑크색으로 혈색 있어 보이는 정도로만 블러셔를 했고, 립스틱은 드라마에서 의상에 따라 입술 색을 달리했다. 공통적으로 차분한 느낌을 주는 핑크나 레드 계열을 원톤으로 발라서 극중 역할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혹시 서지혜의 메이크업을 따라 하고 싶은데 눈꼬리가 처진 눈매라면, 정면으로 눈을 뜬 상태에서 눈끝 아이라인의 가이드라인을 그린 후에 연결하기를 추천한다. 때론 날카롭고 강하지만 때론 그윽한 분위기를 풍기는 아이포인트 메이크업이 완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 : 고윤 (메이크업 아티스트)]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