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2017 FW 뷰티-패션 트렌드는 ‘레드 & 체크’

최초입력 2017.09.25 15:51:49


여전히 한낮의 뜨거운 태양 때문에 땀이 스며들기도 하지만, 높은 하늘과 청량한 바람은 어느덧 가을 한가운데로 성큼성큼 걸어 들어가고 있음을 알려준다. 올 가을과 겨울의 트렌드는 무엇일까. 뷰티•패션 트렌드는 한 단어로 ‘레드’와 ‘체크’로 정리될 수 있을 것 같다.

올 가을 겨울 트렌드 컬러는 바로 ‘레드’. 온 산을 물들일 가을 단풍처럼 짙고 강렬한 레드 컬러가 올 가을 겨울 가장 인기 있는 컬러가 될 것 같다. 레드를 사용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립 메이크업에 ‘레드’ 컬러를 활용하는 것. 또는 톤 다운된 옷과 매치하거나 가방,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 다른 패션 트렌드는 ‘체크’이다. 한동안 플로랄 패턴 열풍이 이어져왔다면, 올 가을부터 유독 체크 무늬가 눈에 띄고 있다. 톤 다운된 컬러에 촘촘한 체크 무늬가 있는 자켓, 여러 가지 체크 무늬를 믹스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체크 패션이 선보이고 있다.

올해 가을은 ‘트렌드는 클래식이다’라고 할 정도로,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가장 클래식한 컬러와 패턴 아이템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하다. 레드 컬러나 체크 패턴을 코디 전면에 내세우기 부담스럽다면 포인트부터 활용해보자.

[MK스타일 주동준 기자 / 도움말 : 의정부아름다운사람들 / 디자인 : 미앤스토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