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55년된 양곡창고, ‘청춘창고’로 문열다

최초입력 2017.02.23 10:31:32
청년의, 청년에 의한, 청년을 위한 ‘청춘창고’가 문을 열었다.
과거 양곡창고를 리모델링해 오픈한 청춘창고 외관. : ⓒ MK스타일
순천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의 ‘청춘창고’는 야시장의 매력을 고스란히 실내에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로 여행자들을 유혹한다.
‘알로하순천’의 하와이 볶음밥과 ‘120레스토랑’의 소고기 스테이크 : ⓒ MK스타일
버터에 소고기와 새우를 노릇하게 구워낸 하와이볶음밥, 소고기 어니언링, 각종 파스타와 아란치니 등 이국적인 음식과 수제버거, 덮밥, 뚠뚠이 감자, 전, 오징어통튀김 등 각종 먹거리가 눈과 코를 사로잡는다.
청춘창고 내부 : ⓒ MK스타일
이 외에도 마카롱, 타르트, 철판 아이스크림, 아인슈페너 등 직접 만든 디저트와 커피 등을 판매하는 15개의 식음료 매장이 1층을 가득 채우고 있으며, 2층에는 캔들·디퓨저, 도자기, 조명, 종이모형, 목공예, 레진공예, 3D 공예 등 7개의 공예품 매장이 볼거리를 더한다.

청춘창고의 도서공간 : ⓒ MK스타일
먹거리를 주문한 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자리는 순천역을 오가는 기차를 볼 수 있는 통유리로 되어 있는 자리. 탁 트인 전망이 눈길을 끈다.
청년들의 꿈과 비상을 상징하는 날개 모양의 조형물 : ⓒ MK스타일
청춘창고 2층 공예품 매장들 : ⓒ MK스타일
스팟도 있다. 특히 옥상에는 청년들의 비상을 상징하는 날개 조형물이 있으니 놓치지 말 것.

‘내일러들의 성지’로 떠오른 순천시에서 기차역 인근에 즐길거리를 조성해 내일러들의 발길을 잡겠다는 포부다.

최금심 순천시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은 “청춘창고는 시에서 공간만 제공하고 청년들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시스템”이라며 “청년들을 위한 창업인큐베이팅”이라고 설명했다.
"로만티코’의 커피. : ⓒ MK스타일
2월 8일 문을 연 ‘청춘창고’는 365일 무휴로 운영되며, 개장은 오후 12시, 폐장은 밤 10시다. 무료로 짐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Info 청춘창고

주소 전남 순천시 역전길 34 순천농협

[MK스타일 이진욱 기자/도움말 사진제공 : 월간 여행스케치/사진 김샛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