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세계로] “밤의 천국으로 모십니다” 상하이 루프톱 바(bar)

최초입력 2017.09.05 11:05:24
상하이 버킷 리스트를 만든다면 1순위로 이름을 올려야 할 곳이 바로 루프톱 바(bar)다. 아무리 일정이 짧아도 황푸 강 야경을 즐길 수 있는 루프톱 바는 빼놓을 수가 없다. 상하이의 야경에 대한 진정한 찬사는 루프톱 바에서 칵테일 한 잔을 앞에 두고서야 시작된다. 상하이를 대표하는 동서남북 루프톱 바 전망을 비교해보자.

EAST – 플레어 루프톱 바

미래 도시 한복판에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루프톱 바는 리츠칼튼 상하이 푸둥 59층에 자리한다. 동방명주의 거대한 구슬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마치 우주 한복판에 있는 듯 강 건너 와이탄이 아련하게 보인다. 추가 비용 없이 야외 테라스 좌석에 앉을 수 있다.

마치 우주 한복판에 있는 듯 강 건너 와이탄이 아련하게 보이는 플레어 루프톱 바. ⓒ한빛라이프


WEST – 팝 바

펑키한 분위기의 루프톱 바를 찾는다면 와이탄 3호 7층에 자리한 이곳으로 가야 한다. 아래로는 와이탄, 눈높이로는 푸둥을 조망할 수 있는 아메리칸 레스토랑 겸 바인데 지난해 오픈했다. 1950년대 마이애미 분위기를 담은 카툰 그라피티가 있으며, 규모는 작지만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칵테일을 즐기기 좋다.

펑키한 분위기의 루프톱 바인 팝 바. ⓒ한빛라이프


SOUTH – 차르 바

와이탄 남쪽 끝, 인디고 호텔 꼭대기인 31층에 자리하고 있다. 차르 바는 특별한 복장 규정도 없고, 이용객도 젊은 남녀가 많아 캐주얼한 분위기다. 오른쪽으로는 바벨탑처럼 우뚝 솟은 상하이 타워를, 정면으로는 황푸 강 양안의 와이탄과 푸둥을 모두 조망할 수 있다. 야외 테라스 자리는 좁지만 별도의 자릿세가 없으며, 특유의 붉은 조명으로 낭만적인 분위기를 살렸다.

캐주얼한 분위기의 루프톱 바인 차르 바. ⓒ한빛라이프


NORTH – 뷰 바

사진가들이 입을 모아 전망이 가장 좋다고 꼽는 곳이다. 와이탄 북쪽 하얏트 온더번드 호텔 32층과 33층에 자리 잡고 있다. 32층은 통유리창이 있는 실내, 33층은 야외 테라스다. 이곳에서 기포가 나오는 욕조인 ‘자쿠지(Jacuzz)’에 발을 담그고 보는 상하이의 야경은 그야말로 대체 불가. 황푸 강 물길을 사이에 두고 푸둥과 와이탄을 모두 볼 수 있다.

사진가들이 가장 전망이 좋다고 입을 모으는 뷰 바. ⓒ한빛라이프


[MK스타일 김석일 기자 / 도움말・사진 : 도선미 (‘리얼 상하이 PLUS 항저우∙쑤저우’ 저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