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쭉쭉! 3분 요가] 어깨와 손목이 아플 때 “한번 해 보세요”

최초입력 2017.10.13 17:13:40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기 때문에, 직업병이라고도 불리는 통증으로 고생을 하는 이들이 많다. 또한 거북목이나 일자목, 굽은 어깨 등의 각종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도 생긴다. 따라서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컴퓨터, 스마트폰 등의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터널증후군의 예방에도 스트레칭과 릴렉스의 반복은 많은 도움을 준다.

- 어깨 풀어주기

양팔을 펼쳐 편안하게 릴렉스 시킨다.
한쪽 팔은 그대로 둔 뒤 나머지 팔을 뒤로 접어 손등을 옆구리 쪽에 둔다. 반대 팔로 앞쪽에서 등 뒤로 접은 팔꿈치를 잡고 몸 앞쪽으로 당겨준다. 자세에 무리가 없으면 무게 중심을 실어 상체를 반대팔 쪽으로 숙여준다. 동작을 2-3회 반복하고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풀어준다.







팔을 뒤쪽으로 넘겨 다른 팔로 밀어 준다. ⓒMK스타일


- 손목 스트레칭하기

양팔을 펼쳐 편안하게 릴렉스 시킨다. 가슴 앞에서 두 손으로 깍지를 낀다. 손을 앞쪽으로 돌려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게 하여 밀어낸다. 팔꿈치를 펴고 손바닥 전체를 바닥에 닿을 수 있도록 한다. 고개를 숙이고 손목을 스트레칭 한다. 이 동작을 2~3회 반복한 뒤, 다시 팔을 펼쳐 편안하게 몸의 긴장을 풀어준다.







손을 깍지 낀 다음 반대로 꺾고 바닥에 닿게 한 다음 눌러준다. ⓒMK스타일


- 스트레칭과 풀어주기

손가락이 몸 쪽을 향하게 한 뒤 손바닥 전체가 바닥에 닿도록 한다. 이때 팔꿈치가 펴져 있어야 한다. 이번에는 반대로 손을 돌려 손등 전체가 바닥에 닿도록 하여 지긋이 눌러준다. 이 동작을 2~3회 반복한다.





손을 몸쪽 방향으로 꺾은 뒤 팔꿈치를 펴서 눌러준다. 반대방향도 같은 방법으로 눌러 손목을 풀어준다. ⓒMK스타일


[MK스타일 김석일 기자 / 도움말 : 최윤정(요가∙필라테스 전문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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