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현의 스타트업 비즈니스 하루 영어 #20 Viral Marketing 바이럴 마케팅

최초입력 2021.01.18 11:32:29
최종수정 2021.01.18 13:44:58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은 네티즌들이 이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바이럴 마케팅은 2000년 말부터 확산되면서 새로운 인터넷 광고 기법으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기업이 직접 홍보를 하지 않고, 소비자의 이메일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광고라는 점에서 기존의 광고와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과 일맥상통하지만 전파하는 방식이 다르다. 입소문 마케팅은 정보 제공자를 중심으로 메시지가 퍼져나가지만 바이럴 마케팅은 정보 수용자를 중심으로 퍼져나간다.바이럴마케팅 [Viral Marketing] (시사경제용어사전, 2017. 11., 기획재정부)

<사진출처: unsplash.com>



Viral Marketing 바이럴 마케팅 실제 문장 활용하기

1. Viral marketing occurs primarily on the Internet from word-of-mouth communication among consumers. 바이럴 마케팅은 주로 인터넷상의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발생합니다.

2. The existing community serves as a strong potential base for viral marketing. 현존하는 커뮤니티는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강력한 잠재적 기반 역할을 합니다.

3. He is an expert on word of mouth, viral marketing, social influence, and trends. 그는 입소문, 바이럴 마케팅, 사회적 영향력과 트렌드 전문가 입니다.

4. They are known well for using aggressive viral marketing techniques. 그들은 공격적 바이럴 마케팅 기술을 쓰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5. It has also been credited as pioneering viral marketing and guerilla marketing. 또한 선구적인 바이럴, 게릴라 마케팅으로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6. There has been a lot of discussion about morality in doing viral marketing.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 도덕성에 관한 많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중요한 표현>

Occur 발생하다
Primarily 주로
Word of mouth 입소문
Potential 잠재적인
Expert 전문가
Credited 인정받다
Pioneer 선구자
Morality 도덕성

유명현 우버객원기자 <실리콘밸리 한인회 전 국제교류팀장>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