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위·GUCC, 이용자보호·사행방지 업무협약 체결

    최초입력 2020.05.19 13:40:11

  •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좌)과 이정훈 게임이용자보호센터장.


    게임물관리위원회와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는 지난 18일 게임물관리위원회 서울사무소 회의실에서 ‘게임이용자보호 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GUCC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오는 7월부터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시행령 별표2(게임물관련사업자준수사항)의 제8호 사목에서 규정하고 있는 게임제공업자의 게임 이용자 보호방안과 사행화방지방안이 수립되고 이행되는 과정을 평가하고 이를 민간차원에서 인증하는 사업을 게임물관리위원회와 상호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GUCC는 6월 초 자문위원회를 열고 게임이용자보호방안과 사행화방지방안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회를 GUCC 내에 구성할 계획이며 주요 평가내용에 대해 게임물관리위원회와 게임 제공업자 등 유관기관 및 사업자와 협의를 시작할 방침이다.

    또 게임물관리위원회와 ▲게임물 모니터링, ▲정책연구세미나, ▲게임물 민원신고 및 신고처리, ▲게임물 건전 이용 홍보활동, ▲불법환전 대응협의체 등의 사업도 추진한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 이정훈 센터장은 “GUCC가 게임위와 함께 협의해 게임이용자보호 및 사행화방지방안을 평가하고 이를 인증한다는 것은 민간기관과 정부기관이 함께 평가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 인증제가 잘 진행되도록 긴밀히 협의하고 조율하겠다”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다.
댓글 보이기
mk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