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게임학회, 13일 온라인 학술발표대회 개최

    최초입력 2020.06.10 20:24:17

  •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위정현 중앙대 교수)는 오는 13일 서울 강남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품에서 ‘2020 춘계 학술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영상 발표 및 강연으로 꾸며진 온라인 방식을 채택했다. 학회는 커뮤니티게임 ‘VR챗’을 활용한 학술 발표와 강연도 실시할 예정이다.

    학술대회에는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여하며 ‘5G시대와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트윈 게임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총 50여편의 논문이 발표될 계획이다. 박양우 문화체육부 장관, 이상헌 의원, 조승래 의원, 김은혜 의원,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등이 영상 축사도 마련된다.



    학회는 오전 10시부터 약 150분 동안 ‘게이미피케이션, 게임 시장 - 산업, 기능성 게임’, ‘게임 인공지능’, ‘그래픽 디자인’, ‘AR/VR/MR, 게임 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VR챗’, ‘게임 기획, 게임 문화’ 등 6개의 세션과 2개의 포스터발표를 실시한다.

    위정현 학회장은 “이번 학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언택트 학술대회의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며 “기존의 온라인 세미나 등이 영상통화를 사용하는 단조로운 방식이었다면 게임을 기반으로 한 현실세계의 재현, 나아가 게임이 가지고 있는 재미 요소를 컨퍼런스라는 조금 딱딱한 형식에 결합시키려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mk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