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게임산업 미래와 차기 대선후보 정책 논의의 장 열린다

    최초입력 2022.01.18 16:41:01

  • 중앙일보S, 20일 ‘K-게임 미래포럼’ 개최



    18일 중앙일보S는 오는 20일 오전 10시 서울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내 e스포츠 명예의전당에서 ‘2022 K-게임 미래포럼’을 온·오프라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전문가들이 K-게임의 현실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특히 대선 후보들의 게임 공약을 진단하고 차기 정부의 올바른 게임 정책 방향에 대해 토론한다.

    1부에서는 이재신 중앙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교수가 좌장을 맡아 패널 발표를 진행한다. 지난해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메타버스 규제 정책적 방향’ 연구 과제를 진행했던 박형준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메타버스와 대체불가토큰(NFT) 게임, 플레이투언(P2E) 게임 등 새롭게 출현한 게임과 K-게임의 현실을,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중소 게임개발사들의 고충을,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인 강태욱 태평양 변호사는 각종 법적 문제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의장인 황성기 한양대학교 교수는 소비자 보호와 게임산업 진흥의 균형점을 어떻게 찾을지를 발표한다.
    이어 2부 패널 토론에서는 대선 후보들이 제시한 게임 공약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전문가들은 K-게임이 글로벌 리더가 되기 위해 가장 시급한 정책적 지원에 대해 제안한다.

    이번 행사는 중앙SUNDAY 페이스북과 일간스포츠 유튜브·페이스북, 이코노미스트 유튜브에서 동시 생중계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