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의 신작 ‘미르4’ 영상 속에 담긴 게임 콘텐츠 ‘눈길’

    최초입력 2020.09.23 08:55:24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영상을 통해 게임 알리기에 한창이다.

    위메이드는 지난 11일부터 브랜드사이트를 개설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해 최근 100만명 이상의 참여자를 모집했다.

    특히 브랜드사이트를 통해 실제 플레이 화면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상을 공개하며 게임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총 4가지로 공식 모델로 발탁된 배우 ‘서예지’가 ‘미르4’가 표방하는 ‘K-판타지’의 안내자로 변신한 매니페스토 영상과 세계관을 담은 ‘전설의 시작’, 실제 게임 플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오리엔탈 무브먼트’와 ‘금난전권’ 등이다.



    이중 매니페스토 영상은 오리엔탈 판타지로 상징되는 미르의 세계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누적 조회수 100만건 달성을 앞두고 있다. 실제 배우들이 미르 속 게임 캐릭터로 변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전설의 시작’ 영상은 미르 대륙에서 펼쳐질 새로운 이야기의 시작을 예고한다. 용의 힘을 지닌 비운의 왕녀를 둘러싼 인물 간의 갈등, 이로 인해 발생하는 대규모 전쟁, 각 인물간의 협력과 경쟁 등을 묘사했다.

    실제 게임 플레이 화면을 담은 ‘오리엔탈 무브먼트’와 ‘금난전권’ 영상은 ‘미르4’의 주요 콘텐츠를 설명한다. ‘오리엔탈 무브먼트’에서는 동양의 색체를 담은 액션성을 강조한다. 특히 경쾌한 도약과 경공으로 게임의 무대인 광활한 미르 대륙을 탐험하는 것을 연출한다.

    ‘금난전권’은 위메이드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시스템 ‘금난전권’을 소개한다. ‘미르4’ 경제의 핵심으로 자유로운 거래 환경을 지향하는 거래소에서 각종 부정거래를 감시하고 발견 즉시 제재하는 AI 알고리즘이다. 영상에서는 이용자가 획득한 아이템을 거래소에서 판매 수량과 가격을 직접 책정하는 자유 거래 방식은 물론 부정거래 적발 및 제재가 이뤄지는 ‘금난전권’의 시스템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향후 브랜드사이트를 통해 정통 MMORPG를 표방하는 ‘미르4’만의 입체적인 시스템인 프리루팅과 문파, 비곡점령전, 공성전 등의 핵심 콘텐츠 영상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또 정식 출시 전까지 브랜드사이트와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등을 통해 사전예약을 접수한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mk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