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 최고 인기 온라인 RPG 등극

    최초입력 2020.11.30 15:37:09



  • 그라비티(대표 박현철)는 태국지사 그라비티게임테크(GGT)가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통해 태국 ZOCIAL AIS 게이밍 어워드 2020에서 가장 인기있는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 부문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그라비티게임테크는 지난 27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AIS 게이밍 어워드 2020 수상식에 참석해 상을 받았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태국의 유무선 1위 통신사 AIS가 태국 게임 발전을 위해 주관했다. 게임 퍼블리셔, 게임 크리에이터, 게임 스트리머, e스포츠 플레이어와 e스포츠 클럽, 게임 캐스터, 게임 장비와 장치 등 7개의 그룹에서 총 33개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심사는 태국 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트위치 등 SNS 내에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게임 퍼블리셔 그룹에서는 각 장르별 13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뽑았으며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롤플레잉게임 부문에 선정됐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지난 2002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태국 지역은 지난 5월 28일부터 그라비티게임테크가 직접 서비스를 진행했다. 서비스 전 130만개 이상의 계정이 등록됐으며 테스트 당시 약 25만개 이상의 게임 계정이 참여했다. 출시 직후 최고 일일접속자는 27만명을 돌파했다.

    그라비티게임테크 이재진 COO는 “이 상은 이용자들이 주신 상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보내주신 태국 이용자분들의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라며 “2020년은 그라비티게임테크에게 잊지 못할 한 해가 될 것 같다. 앞으로도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