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드오브히어로즈’의 클로버게임즈, 청강대와 인재양성 산학협력

    최초입력 2020.09.01 11:04:47



  • 모바일 게임기업 클로버게임즈(대표 윤성국)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콘텐츠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동을 체결했다.

    이번 산합협동을 통해 클로버게임즈와 청강문화산업대학교는 웹툰만화콘텐츠 전공과 웹소설창작 전공 학생들에게 게임 캐릭터 개발과 스토리텔링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수업을 개설했다. 해당 수업의 운영은 웹소설창작전공의 홍석인 교수가 맡았다. 클로버게임즈 창업자이자 CEO인 윤성국 대표가 총괄 디렉터로 직접 온라인 특강을 진행하며 아트 디렉터와 스토리 개발자 등의 임직원도 게임 개발 전반에 관한 현업의 지식을 전수하기 위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클로버게임즈의 모바일 RPG ‘로드오브히어로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단편 웹툰 및 소설을 제작하는 실습 프로젝트도 운영한다.
    클로버게임즈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기획과 제작 전 과정에 걸쳐 실질적인 멘토링을 제공해 학생들이 현업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 개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 연말에는 이들이 만든 작품 중 우수작을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한다.

    클로버게임즈는 “이번 산학협동을 통해 국내 게임·콘텐츠 분야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클로버게임즈의 주요 타깃 이용자인 Z세대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클로버게임즈는 지난 2018년 1월에 설립한 모바일게임 기업으로 설립 첫해에 국내 주요 투자자들로부터 100억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다. 2019년 9월에는 한국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 대표주관사 계약을 체결해 2021년 상장을 목표로 준비 중에 있다. 올해 3월에는 신작 ‘로드오브히어로즈’를 출시해 7월 말 기준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mk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