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브리핑]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K-댄스 주역 원밀리언과 콜라보 음원 공개

    최초입력 2022.05.25 14:48:02

  • 스마일게이트와 자이언트스텝이 함께 제작한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수 활동명 YuA)의 음원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본편)이 25일 오후 공개된다.

    지난 2월 YG 케이플러스와 전속 계약 이후 본격적인 활약을 예고했던 YuA(한유아)는 앞서 공개한 첫 번째 음원 'I like That'의 숏버전 영상만으로도 각종 커뮤니티에서 단번에 화제를 몰고 온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될 ‘I Like That’ 뮤직비디오 풀버전에서 한유아는 리드미컬한 신스 사운드의 댄스 음악을 배경으로 청량하고 활기찬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운석의 파장과 인공지능(A.I.)의 결합을 통해 탄생한 가상인간으로서, 지구에서의 일상을 즐기며 하루하루 성장해 가는 한유아의 스토리가 펼쳐진다.

    특히 유튜브 구독자 2,5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댄스 크루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도희킴이 안무를 맡아 콜라보 하였으며, 댄스 크루와 함께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생동감 넘치는 표정과 다이내믹한 동작으로 매력을 뽐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에이핑크 ‘덤더럼(Dumhdurum)’을 비롯해 레드벨벳 ‘와일드사이드(Wildside)’와 세븐틴 ‘애니원(Anyone)’ 등을 제작한 바이킹스리그에서 연출과 제작을 맡았다.

    ◆ 엔씨(NC) 유니버스, ‘렌(최민기)’ 플래닛 오픈 및 팬사인회 예고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신규 아티스트 ‘렌(최민기)’의 ‘플래닛(Planet, 아티스트 별 공간)’을 25일 오픈한다.

    가수 렌은 유니버스에 마련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전세계 팬과 소통을 시작한다. 프라이빗 메시지(Private Message), FNS(Fan Network Service) 등을 활용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일상을 공유할 수 있다. 유니버스에서만 즐길 수 있는 아티스트 독점 화보도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엔씨(NC)는 렌의 팬사인회 행사 ‘웰컴 투 렌 플래닛(WELCOME TO REN PLANET)’을 개최한다. 응모는 25일부터 31일까지 유니버스 앱에서 참여 가능하다. 팬사인회는 6월 12일 오프라인으로 열리며, 자세한 내용은 플래닛을 통해 공개한다.

    유니버스는 신규 아티스트 합류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엔씨(NC)가 아티스트에게 커피/간식차를 전달하는 서포트(Support) 이벤트와 ▲미션을 완수해 클랩(KLAP, 유니버스 내 재화)을 선물 받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플래닛 오픈과 함께 아티스트의 인사 영상도 유니버스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 NHN클라우드, 스마트워크 협업툴 ‘Dooray! 웨비나 개최

    NHN클라우드(대표 백도민, 김동훈)는 디지털 협업 환경의 주요 방향을 공유하고 ‘Dooray!’ 도입 고객사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웨비나를 오는 31일 2시부터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워크 시대의 필수 협업툴 ‘Dooray!’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는 ‘NHN Dooray’ 온보딩팀 계근형 팀장이 연사로 나선다. NHN Dooray의 협업툴 ▲Dooray!를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해 ▲비대면-하이브리드 업무 시대 속 디지털 협업 환경 구축 시 핵심 고려 사항 ▲Dooray!를 도입한 ETRI, 한국은행, 한글과컴퓨터 등 실제 고객 적용 사례 ▲인사정보, 그룹웨어 등 기존 시스템 연계 사례와 데이터 이전 사례 ▲Dooray! 서비스의 프로세스와 협업 방식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한 사례 등 디지털 협업과 관련해 풍부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Dooray!’는 메일, 프로젝트, 메신저 등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하는 ‘NHN Dooray’의 올인원 협업툴이다.

    이번 5월 웨비나의 사전 신청 및 중계는 NHN클라우드웨비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컴투스 그룹,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지원 팁 영상 공개

    컴투스 그룹이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모집과 관련해 인턴십 선배들의 생생한 지원 팁이 담긴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컴투스 그룹은 현재 대학 졸업자,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4기를 모집 중이다. 이번 인턴십은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및 콘텐츠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그룹 기조에 맞춰 모집 범위를 게임, 메타버스, 블록체인 분야의 15개 직무로 확대했다.

    컴투스 그룹은 웹 예능에 익숙한 MZ세대 지원자들을 겨냥해 마피아 게임 형식의 지원 팁 영상 콘텐츠를 선보였다. 영상에서는 인턴십을 거쳐 컴투스 그룹에 입사한 역대 지니어스들이 가짜 지니어스를 밝혀내는 과정을 담아, 포트폴리오 제출부터 면접까지 인턴십 전반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재미있게 전달한다.

    한편, 이번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서류 접수는 오는 30일 오후 2시까지 컴투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 유니플로우, 인텔과 ‘프로젝트CA’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MOU 체결

    유니플로우(대표 김도경)는 인텔과 자체 개발 ‘프로젝트CA’의 개발 기술 협력 및 글로벌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프로젝트CA’는 인텔의 차세대 CPU, 그래픽 카드를 지원하게 된다. 또, 인텔의 선도적 기술로 알려진 아크 그래픽 하드웨어 Xe 슈퍼 샘플링(XeSS) AI 기반 업스케일링 기술 등을 ‘프로젝트CA’에 적용해 압도적인 게임 그래픽을 보여줄 예정이다.

    유니플로우와 인텔은 23일 양사 주요 관계자(마승재 인텔 글로벌 게임 어카운트 매니저 한국 총괄 이사, 김준호 인텔 클라이언트 XPU제품 및 솔루션 그룹 아시아 클라이언트 어카운트 총괄 전무, 류승호 유니플로우 CTO 기술총괄이사, 김도경 유니플로우 CEO)가 참석한 가운데 MOU 체결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유니플로우에서 개발 중인 ‘프로젝트CA’는 유니티엔진 기반의 수집형 RPG 장르이며 전투에서 고도의 전략성 및 심리전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