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브리핑] 위메이드 ‘미르M’, 구글 인기 순위 1위 달성

    최초입력 2022.07.01 16:50:02



  •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신작 MMORPG ‘미르M: 뱅가드앤배가본드’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했다고 1일 밝혔다. 최근 매출 4위 등극에 이어 무료 게임 인기 순위도 상승하며 이용자 호응을 얻는 모습이다.

    ‘미르M’은 지난 6월 23일 출시된 MMORPG다. 닷새만인 지난달 28일 구글 플레이 매출 4위에 오르며 흥행에 성공했다. 반면 인기 순위의 경우 29일 8위에 머무르는 등 매출 순위에 비해 높지 않았다.
    이후 순위가 반등하며 이날 1위까지 치솟았다.

    ‘미르M’은 위메이드의 대표작인 ‘미르의전설2’를 현대적으로 복각한 신작이다.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 시점을 통해 원작의 전략과 전술을 계승하고 위메이드가 쌓아온 게임 서비스 역량과 언리얼엔진 등의 최신 기술을 더했다. 핵심 성장 시스템 ‘만다라’와 기술 전문가 ‘장인’, 게임 내 경제와 권력의 중심인 ‘비곡 점령전’과 ‘수라대전’, ‘공성전’ 등의 콘텐츠도 갖췄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 매월 할인 프로모션 ‘핫위크’ 진행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에서 매월 ‘스토브 핫위크’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스토브인디’는 매월 다양한 혜택이 집중된 ‘스토브 핫위크’를 통해 이용자들이 인디 게임에 보다 편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스토브인디’는 매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인기 인디 게임을 보다 저렴하게 제공하고 이용자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이벤트를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스토브 핫위크’는 핫 세일, 핫 딜, 핫 배틀 등 세 가지 코너로 운영된다. ‘핫 세일’은 인디 게임 할인 프로모션으로 이번달에는 ‘ALTF4’, ‘노베나 디아볼로스’, ‘트러블슈터’, ‘레전드오브키퍼’ 등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핫 딜’은 일일 타임세일 이벤트다. 매일 한정 수량 쿠폰을 공개해 인디 인기 게임을 하루에 1개씩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첫 ‘스토브 핫딜’에는 ‘러브 딜리버리’, ‘브란테경의 삶과 고난’, ‘ATOM RPG’, ‘더스트 투 디 엔드’ 등이 등록됐다.

    ‘핫 배틀’은 게임 2종이 판매 배틀을 벌이는 코너로 기간 내 더 많이 판매되거나 먼저 매진된 게임의 구매자들에게 추가 1000원의 캐시백 리워드를 제공한다. 7월의 ‘핫 배틀’에는 공포 게임 ‘이카이’와 ‘닉토포비아’가 선정됐다.

    ◆넷마블 ‘마구마구2020’ 2주년 맞이 업데이트 적용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야구게임 ‘마구마구2022 모바일’의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을 통해 유니폼 세트 완성 시 두 가지 스탯의 능력치를 최대 +3까지 강화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또 단일 유니폼의 능력치 스탯을 최대 +2까지 올릴 수 있는 고급 유니폼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함께 보유한 장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장비도감 개선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장비 세트별 도감을 완성할 경우 각각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넷마블은 오는 7월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정 미션 완료 시 팀 전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원하는 포지션의 타이틀 홀더 +5 강화 선수카드를 지급하고 일일 미션을 완료할 경우 골든 글러브 선수 +10 강화 카드를 제공한다.

    또 4주 동안 출석만 해도 보석 3500개, 강화행운권(+5%) 2개, 2억2222만 거니, 다이아 야구카드팩 2개 등을 증정한다. 오는 7월 7일부터는 2차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컵 개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오는 9일과 10일 온라인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SC)’ 시즌7을 개최한다. PWS 페이즈2, PCS7 등의 하반기 대회 일정도 예고했다.

    BSC 시즌7은 동아시아 지역 대회 시작 전 국내 선수단이 전력을 점검하는 대회다. 한국의 12개 프로팀과 올 4월 진행된 ‘PLS: 시즌2’를 통해 선발된 4개의 오픈슬롯 팀까지 총 16개 팀이 참가한다. 총 상금은 3000만원이며 우승팀에게는 차기 대회인 동아시아 지역 통합 이스포츠 대회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페이즈2’의 1주차 위클리 파이널 직행 티켓과 위클리 서바이벌 맵 선택권이 부여된다.

    ‘2022 PWS: 페이즈2’는 7월 20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의 BSC 시즌7 참가팀을 포함해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홍콩·마카오 팀 중 최정상의 기량을 갖춘 48개 팀들이 1억9500만원과 권역별 대회인 ‘펍지 콘티넨탈 시리즈(PCS) 7’ 티켓을 위한 승부를 겨룰 예정이다. 그랜드 파이널은 8월 25일부터 28일까지 총 나흘간 열리며 우승팀은 상금 8000만원을 획득하고 9월에 열리는 PCS 7 아시아에 출전하게 된다. 또 ‘PWS: 페이즈2’의 상위 4팀에게는 11월에 열릴 예정인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최강자전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에 참여할 수 있는 PGC 포인트도 지급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