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빛소프트의 ‘오디션’ 소재 웹툰 일본 연재

    최초입력 2021.08.23 09:49:57



  •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PC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을 소재로 제작된 웹툰 ‘러브 인 오디션’이 일본에서 연재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이번 웹툰은 중국 ‘오디션’ 퍼블리셔 나인유가 기획하고 일본 카도카와가 제작했다. 나인유는 현재 카도카와의 전자책 플랫폼 ‘북워커’를 매주 수요일 연재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 중국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제작돼 지난해 5월부터 올해 6월까지 선보인 이벤트 웹툰 ‘경무지련’의 일본어판”이라며 “중국에서는 40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인기를 모았다”라고 설명했다.

    ‘러브 인 오디션’은 여주인공과 댄스 서클 남자 선배 두 명 간에 벌어지는 청춘 로맨스를 담았다.
    판타지 요소를 섞어 흥미를 더했다. 작화는 카도카와에서 ‘홈, 허니 홈(Home, Honey Home)’ 시리즈 등을 통해 수많은 여성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쿠모야 유키오씨가 맡았다.

    북워커는 카도카와의 공식 전자서점이자 전 세계 디지털 만화 및 라이트 노벨을 읽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PC 및 모바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지난해 ‘세로스크롤 만화’를 론칭하고 ‘오리지널 타이틀’을 늘려가는 중이다.

    한편 ‘오디션’은 각종 음악을 들으면서 화면에 표시되는 방향키를 입력하면 캐릭터가 춤추는 방식의 리듬액션게임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