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 태국 출시

    최초입력 2021.08.27 11:09:02



  • 그라비티는 지난 26일 태국 지역에 신작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는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 최초의 스토리 모바일 게임이다. 각종 재미 요소들을 하나로 묶어 영화를 관람하듯이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시네마틱 뉴트로 모바일 RPG를 표방하다.

    그라비티에 따르면 이 게임은 라그나로크 요소들을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재해석했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룬 미드가르츠 세계관을 바탕으로 현실 세계의 주인공이 룬 미드가르츠의 세계에 난입하면서 벌어지는 갖가지 이야기를 레트로 감성으로 풀어냈다.
    또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다양한 영웅과 콘텐츠를 만날 수 있고 방대한 월드에서 숨겨진 보물과 여러 요소들을 찾을 수 있다. 라그나로크 원작의 세계관과 감성은 유지했다.

    그라비티는 지난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테스트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으며 사전예약에는 약 50만명 이상이 몰렸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더 로스트 메모리즈’를 태국 지역 이용자들에게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라며 “출시 전 테스트와 사전예약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부합하도록 안정적인 서비스와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했다”라고 밝혔다.

    태국 지역은 ‘라그나로크’ IP의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지난해 5월 그라비티가 태국지사를 통해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태국 ZOCIAL AIS 게이밍 어워드 2020’ 게임 퍼블리셔 그룹 가장 인기 있는 MMORPG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