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긴, 모바일 소셜게임 ‘플레이투게더’ 누적 다운 3000만 돌파

    최초입력 2021.08.31 16:45:01



  • 해긴(대표 이영일)은 모바일 캐주얼 소셜게임(SNG) ‘플레이투게더’의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3000만건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일일 이용자 수(DAU)도 40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 7월 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플레이투게더’는 8월 초 베트남 양대 마켓 전체 앱 및 게임 카테고리 인기 순위 1위를 포함해 글로벌 시장에서 가파르게 인지도가 상승하는 상황이다.

    해긴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환경 속에서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데다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캐주얼한 게임성,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글로벌 전 연령층 유저들에게 어필한 것으로 파악된다”라고 설명했다.

    해긴에 따르면 ‘플레이투게더’의 해외 이용자 비율은 90% 이상이며 베트남을 포함해 대만과 홍콩, 미국, 일본, 한국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또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게임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유튜브와 페이스북, 틱톡 등 각종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 콘텐츠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해긴은 파트너 프로그램 운영 등 전 세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의 동반성장을 모색하고 에뛰드와 서울드라마어워즈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 협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지난 30일 서버 안정화와 콘텐츠 추가를 포함한 글로벌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펫 관리 시스템에 이어 집에서 식물을 기를 수 있는 ‘화분 키우기 시스템’이 추가됐다. 카메라 시스템에 동영상 촬영 기능이 도입됐으며 한 눈에 펫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펫 도감’도 생성됐다. 해외여행 베트남 지역 추가 및 업적 레벨 보상 정보 표시 추가 등도 이뤄졌다.

    ‘플레이투게더’는 동화 풍의 가상세계 ‘카이아 섬’을 배경으로 전 세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미니게임과 취미생활 등 아기자기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지난 4월 글로벌 론칭 이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피처드에 선정됐으며 대만과 베트남 양대 마켓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