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CG, KBS 신규 게임·e스포츠 예능 ‘위캔게임’ 제작지원

    최초입력 2020.09.25 12:05:55

  • WCG(대표 서태건)는 KBS의 게임 및 e스포츠 주제 신규 예능 프로그램 ‘위캔게임’의 제작을 지원한다.

    오는 10월 9일 첫 방송되는 ‘위캔게임’은 전세계 젊은 세대의 문화 콘텐츠인 게임과 e스포츠를 소재로 2개의 코너로 꾸며진다.

    우선 안정환, 이을용 선수가 이스포츠에 도전하는 ‘e런 축구는 처음이라’ 코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구 레전드들이 축구장이 아닌 PC 앞에서 활약을 펼친다.



    게임으로 소통하며 세대 간 갈등을 극복하고 새로운 가족 여가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그린 ‘찐가족오락관’ 코너도 준비됐다. 가수 딘딘 모자와 홍성흔 가족이 출연한다.

    WCG 서태건 대표는 “게임과 e스포츠는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콘텐츠이지만 아직까지 방송에서는 많이 다뤄지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위캔게임’은 우리에게 친숙한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형태를 통해 게임 유저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이 e스포츠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WCG는 ‘WCG 2020’의 예선 토너먼트를 개최하고 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크로스파이어’, ‘피파온라인4’, ‘왕자영요’ 등 4개 종목에서 오는 10월 21일까지 그랜드파이널 진출자를 선발한다. 그랜드파이널은 11월 5일부터 11월 8일까지 나흘간 열릴 예정이다.

    [임영택기자 ytlim@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mk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