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데이토즈 임직원들, 사내 걷기 행사로 환경단체에 기부금 전달

    최초입력 2021.07.23 16:50:02



  •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사내 걷기 행사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환경실천연합회에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자원순환을 위한 ‘행복나눔 장난감’ 캠페인에 쓰일 예정이다. ‘행복나눔 장난감’ 캠페인은 방치되거나 버려진 폐장난감을 수거해 수리를 거쳐 장난감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7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캠페인은 환경실천연합회와 자원봉사단이 진행하는 폐장난감의 전국 단위 수거, 정비라는 점에서 자원 재활용을 통한 환경 보호는 물론 취약 계층 지원에도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번 기부금은 선데이토즈의 월례 행사인 토즈데이의 일환으로 지난 6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임직원 걷기 행사를 통해 마련됐다. 기부금 마련에 필요한 누적 500만 걸음을 목표로 시작한 이번 걷기 행사의 총 걸음 수는 1200만 걸음으로 목표치의 두 배가 넘는 기록을 달성했다. 장기간의 재택근무를 진행 중인 구성원들에게 가벼운 운동을 장려하며 환경보호 등 사회공헌의 의미를 전한 것이 공감대를 형성했다는 설명이다.

    선데이토즈 인사팀 나윤수 팀장은 “비대면과 건강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 대한 호응은 코로나로 인해 변화하고 있는 기업과 구성원들의 문화를 보여준 사례”라며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 맞춰 구성원들에게 보람과 의미를 전할 맞춤형 행사들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오는 8월에도 네티즌들이 선정한 학대 피해 아동 지원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