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5주년 맞아 ‘예핑랜드’ 공개

    최초입력 2021.10.22 15:58:02



  •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의 서비스 5주년을 맞아 ‘예핑랜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의 대표 인기 몬스터인 ‘예티’와 ‘핑크빈’을 특별 이벤트 캐릭터로 추가해 각종 즐길거리를 선보이고 참여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꾸며졌다.

    이용자는 오는 11월 18일까지 ‘예티’와 ‘핑크빈’을 이벤트 캐릭터로 생성해 육성할 수 있으며 ‘예티! 화난다!’, ‘핑크빈의 스쿠터’ 등 전용 스킬을 활용하며 기존 직업과는 색다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넥슨은 ‘예티’와 ‘핑크빈’의 성장을 돕는 ‘예티X핑크빈 스텝업’ 이벤트를 개최하고 이용자에게 각종 보상도 지급한다. 미션을 수행하면 단계별 보상이 주어지는 방식이며 최종 보상으로 ‘2021 예아일체’ 혹은 ‘2021 핑아일체’ 칭호를 지급한다.
    두 가지 칭호를 모두 모아 ‘예티X핑크빈’ 칭호로 교환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정해진 시간 동안 장애물을 피해 달리는 ‘익스트림 예티X핑크빈’, 이벤트 맵에 머무르면 경험치를 받는 ‘예핑 아일랜드’, 특별한 무대 공연이 열리는 ‘예티X핑크빈 Stage on!’ 등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5주년 이벤트 기간 동안 ‘예티’ 및 ‘핑크빈’ 캐릭터 대상으로 ‘경험치 증가권’을 비롯해 ‘자동 전투 충전권’, ‘레드 큐브’ 등 성장에 도움되는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 2016년 10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MMORPG로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재미를 모바일고 구현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는 7200만건을 돌파했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