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인기 반등…신규 영웅 추가로 ‘가속’

    최초입력 2021.12.30 16:55:02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지휘형 라이카’를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크리스마스 업데이트 효과로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7위까지 오른 가운데 인기 반등에 힘을 싣는 모습이다.

    신규 캐릭터 ‘지휘형 라이카’는 5성 등급의 자연 속성 사수 영웅이다. 아군에게 각종 강화 효과를 부여하고 적에게는 ‘속도 감소’, ‘수면’ 등 약화 효과를 발생시킨다.

    특히 두 번째 스킬인 ‘타격 명령’은 특정 적을 지목해 약화 효과인 ‘표적’을 발생시키고 자신을 제외한 공격력이 가장 높은 아군에게 2턴간 공격력 증가, 스킬 쿨타임 1턴 감소를 부여한다.
    협공까지 발생시켜 활용도가 높다.

    마지막 스킬인 ‘전탄 일제 사격’의 경우 스킬을 각성하면 기존 스킬 효과에 더해 아군 전체에 2턴간 면역을 부여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휘형 라이카’는 ‘카이데스 토벌’, ‘벤시 토벌’, ‘원정대 기간테스’ 등 PVE 콘텐츠에서 높은 활용성을 자랑한다”라고 설명했다.

    신규 아티팩트 ‘글로 윙즈 21’도 선보였다. ‘글로 윙즈 21’은 5성 등급의 사수 전용 아티팩트다. 장착시 공격이 아닌 스킬 사용 이후 아군 전체에 2턴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부여한다.

    ‘에픽세븐’은 지난 크리스마스 업데이트에 힘입어 인기 반등세다. 지난 27일 국내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8위에 올랐으며 30일에는 7위까지 상승했다. 출시 3주년을 넘긴 시점에도 인기를 유지하는 상황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