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핫&뉴] 한빛소프트 ‘오디션’, 연말연시 이벤트서버 운영

    최초입력 2021.12.30 17:10:02



  • 한빛소프트는 PC온라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에서 31일 오후 2시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사흘간 연말연시 이벤트서버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서버는 경험치, 덴, 커플 포인트, 팸 포인트 획득량이 2배로 적용된다. 펫 등 추가 버프 아이템을 사용하면 더욱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뉴비’ 등급 이상이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내년 1월 13일까지 약 2주 간 ‘이달의 아이돌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음원은 이무진의 ‘눈이 오잖아(Feat. 헤이즈)’와 포미닛·비스트·지나·비투비·노지훈·김기리·신지훈·에이핑크·허각의 ‘크리스마스 노래’다.

    한빛소프트는 안무배틀, 양손모드, 노말팀전, 커플댄스, 팸배틀에서 이용자들이 이벤트 음원을 플레이한 횟수를 합산 집계해 매주 50회 이상 즐긴 이용자 모두에게 각각 경험치 2배 아이템(20회)을 지급하고 이벤트 음원을 가장 많이 플레이 한 상위 100명에게는 ‘이달의 아이돌 마스터’ 마크를 증정한다.

    또 아이돌 음원 중 더 많이 플레이 될 것으로 예상하는 후보에 투표하고 결과 예측에 성공한 이용자 중 경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5000 이벤트 캐시를 선물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팀 올해 플래티넘 톱셀러 선정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PUBG: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의 ‘Best of 2021(2021 스팀 최고작)’에서 ‘플래티넘 톱셀러(Platinum Top Sellers)’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스팀’은 연간 눈에 띄는 기록을 경신한 게임을 선정해 매년 ‘올해의 최고작’을 발표하고 있다.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 가장 많은 최대 접속자를 가진 게임 등 분야별로 플래티넘, 골드, 브론즈 순으로 올해의 최고작을 선정한다.

    배틀그라운드는 총수익을 기준으로 올해 톱 100을 선정하는 ‘톱셀러’ 분야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플래티넘에 선정됐다. 2017년 얼리액세스 출시 이후 5년 연속 플래티넘 톱셀러에 선정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플래티넘에는 배틀그라운드를 비롯한 12개의 글로벌 인기 게임들이 포함됐다.

    크래프톤은 “5년 연속 플래티넘 톱셀러에 선정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보내주신 이용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1월 12일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을 또 다른 시작점으로 삼아 더 많은 이용자분들이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내년 1월 12일부터 ‘배틀그라운드’를 PC와 콘솔을 포함한 전 플랫폼에서 무료로 서비스한다. 기존 이용자에게는 무료 플레이 전환에 따라 배틀그라운드 Plus 계정 전환 및 각종 보상이 포함된 ‘무료 플레이 서비스 전환 기념 특전 팩’을 지급한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RvR 대륙 ‘로웬’ 추가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대표 지원길)는 PC MMORPG ‘로스트아크’ 최초의 진영전(RvR) 대륙 ‘로웬’을 추가했다고 30일 밝혔다.

    ‘로웬’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귀중한 자원인 ‘붉은 보석 실마엘’을 둘러싼 세력 간의 전쟁이 펼쳐지는 대륙이다. 유목민 세력 ‘타이예르’와 실마엘을 노리고 외부에서 유입된 중립 구역 ‘엘리야베크’의 주민들이 충돌하고 있다는 설정이다. 이용자들은 아이템 레벨 1445를 달성한 이후 로웬 대륙 항구에서 진행되는 퀘스트를 시작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또 스토리 진행을 모두 마치면 로웬 대륙의 두 세력 중 하나를 택해 레갸르방크 거점 점령전과 습격전 등 진영 간 대결에 참여할 수 있다. 세력을 선택한 이후에는 마을 및 각 세력의 본진을 제외한 로웬 대륙 전 지역에서 상대 세력 이용자와 상시 PvP도 가능하다.

    세력 내 각종 활동을 통해 세력 경험치를 획득하고 직위를 높이거나 ‘레갸르방크 대평원’ 지역에서 ‘실마엘 봉인석’을 채집해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PvP에 부담을 느끼는 이용자는 게임 내 재화를 사용해 일정 시간 동안 상대 세력의 공격을 회피할 수도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RvR 전장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와 ‘스타르가드 공성전’ 등의 신규 콘텐츠를 내년 1분기부터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콘텐츠 현황 시스템’을 도입하고 수집형 포인트와 월드맵의 UI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겨울 업데이트 ‘데스티니’ 1차 적용

    넥슨(대표 이정헌)은 ‘메이플스토리’에 ‘별빛 심포니’ 이벤트를 포함한 ‘데스티니’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30일 밝혔다.

    겨울 업데이트 ‘데스티니’는 30일 ‘별빛 심포니’를 시작으로 내년 1월 27일 ‘모험가 리마스터’, 2월 24일 ‘감시자 칼로스’ 등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별빛 심포니’는 지휘자 ‘스텔라’에게 메이플 월드의 음악을 들려주는 신비한 공간으로 설정됐다. 각종 보상이 준비된 ‘스텔라의 별빛마차’와 코인샵, 대량의 경험치를 주는 미니게임 등의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넥슨은 내년 3월 9일까지 매일 일일 미션을 완료하고 ‘스텔라의 별빛마차’에서 별빛 도장을 받은 이용자에게 ‘극한 성장의 비약’을 비롯해 ‘경험의 코어 젬스톤’, ‘이벤트링 3종 선택권’ 등의 보상을 단계별로 선물한다.

    또 일일 미션 수행이나 보스 제압을 통해 멜로디 코인과 하모니 코인을 모으면 ‘별빛 심포니’에 위치한 코인샵에서 ‘카르마 스타포스 17성 강화권’, ‘별빛 데미지 스킨’,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공격력 스크롤’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200레벨까지 1회 레벨업마다 +2레벨 혜택을 제공하는 ‘테라 버닝 플러스’ 이벤트도 3월 9일까지 진행된다. 테라 버닝으로 지정한 캐릭터가 200레벨에 도달할 경우 ‘테라 버닝 부스터’를 추가 제공받는다. 월드 전용 버프 스킬이 상시 활성화되는 ‘버닝 월드’에서는 130레벨까지 1+2 레벨업이 가능한 메가 버닝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넥슨은 이용자들이 단계적으로 보스 몬스터에 도전할 수 있도록 신규 난이도의 보스 3종 ‘이지 윌’과 ‘노멀 진 힐라’, ‘노멀 선택받은 세렌’도 추가했다. ‘여명의 보스 장신구 세트’도 새로 선보였다.

    이외에도 게임 편의성을 개선하는 ‘봄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길라잡이 시스템의 UI 및 레벨별 추천 콘텐츠, 지역 이동 기능을 대폭 개편하고 보스 선행 퀘스트와 아케인리버 이후 지역의 스토리 퀘스트 기록이 월드 내 공유되도록 개선했다.

    넥슨은 내년 1월 5일 오후 6시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겨울 업데이트의 개발 배경과 의도를 안내하는 라이브 방송 ‘데스티니 라이브 토크’도 실시한다.

    ◆‘프린세스커넥트’ 크리스마스 한정 캐릭터 ‘아키노’ 등장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모바일 RPG ‘프린세스커넥트: 리다이브’에 한정 캐릭터 ‘아키노(크리스마스)’를 추가했다.

    ‘아키노(크리스마스)’는 능력치 증가 효과를 받으면 더욱 강력해지는 ‘성야의 반짝임’ 효과로 스킬을 크게 강화시킬 수 있다. 필살기 ‘노블 일루미네이션’을 통해 전방의 적 하나에게 강력한 물리 피해를 입힌다. 필살기의 피해량은 ‘성야의 반짝임’의 수에 따라 증가하는 것도 특징이다.

    신규 스토리 이벤트 ‘데뷔탕트 샹그릴라 성야의 러브 게임’도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시즌에 일어나는 사랑과 우정의 이야기를 담았다. ‘메르쿠리우스 재단’ 소속의 ‘아키노’와 ‘사렌디아 구호원’의 ‘사렌’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 이벤트 한정 배포 캐릭터 ‘유카리(크리스마스)’와 ‘미후유’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는 퀘스트 및 이벤트 보스 토벌도 열린다.

    신규 육성 아이템 ‘글로우 스피어’도 추가했다. ‘글로우 스피어’는 캐릭터 강화에 필요한 재화나 아이템을 소모하지 않고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월 1일부터 3일까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신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재화 ‘300쥬얼’씩 총 ‘900쥬얼’을 선물한다. 4일까지 ‘CM코니의 뽑기 결과는?’ 이벤트를 실시해 재화를 제공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