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마동석 목소리 듣는다

    최초입력 2021.07.23 14:50:01



  •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배우 마동석과의 제휴 콘텐츠를 공개했다. 마동석의 목소리를 즐길 수 있는 ‘마동석 보이스카드’가 주인공이다.

    보이스카드는 형님 버전과 아우 버전 두 가지로 제공된다. 이용자는 게임 진행시 각기 다른 두 가지 버전의 퀵보이스를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 26일부터 9월 7일까지 스나이퍼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스나이퍼 상자 10개를 3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31일까지 진행된다.

    ‘상큼하게 터져볼래? 에너지 드링크 미션!’ 이벤트도 열린다. 8월 5일까지 클래식 모드를 즐기고 에너지 드링크를 매치당 최대 1회, 총 20회를 마시면 스나이퍼 상자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펍지는 마동석의 보이스카드 녹음 현장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26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채널에 공개한다. 티저 영상도 선보였다.

    현재 배우 마동석은 배틀그라운드 PC와 콘솔에서도 캐릭터 및 의상 스킨으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펍지 유니버스 기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에도 출연했다.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하반기 e스포츠 대회 계획도 발표했다. 아마추어 저변 확대 및 생태계 구축을 위한 각종 대회를 예고했다.

    한국e스포츠협회와 함께 연내 ‘2021 e스포츠 대학리그’, ‘제13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고 ‘2021 군 장병 e스포츠 대회’도 예정했다. 아마추어와 프로를 잇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오픈 챌린지(PMOC)’를 신설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 시즌2에 추가 출전할 기회를 주는 선발전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는 전 세계 32개 팀이 총상금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3000만원)를 두고 경쟁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PMWI)’도 개최한다. PMWI 상금은 세계 최대 e스포츠 자선 이벤트인 ‘게이머스 위드아웃 보더스’를 통해 우승팀 이름으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최강 팀을 가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도 하반기에 마련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