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브리핑]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소환사 3인 시네마틱 영상 공개

    최초입력 2022.05.25 16:55:01

  •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기대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소환사 시네마틱 영상을 순차 공개한다. 국내 정식 출시에 앞서 기대감 높이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오는 7월 국내 출시 예정인 ‘크로니클’은 전 세계 1억 4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개발된 첫 번째 MMORPG다. ‘서머너즈 워’ IP 기반 게임 중 최초로, 유저가 소환사 캐릭터로 등장해 350여 종의 다양한 소환수들과 팀을 이뤄 직접 전투를 펼친다. 다채로운 마법을 구사하는 ‘오르비아’, 치유 능력을 가진 ‘키나’, 아군을 보호하는 ‘클리프’ 등 총 세 명의 개성 넘치는 소환사 중 자신이 원하는 소환사를 선택해 모험과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공개된 소환사 시네마틱 영상은 ‘크로니클’의 핵심 콘텐츠인 각 소환사들의 출중한 능력과 소환수들과의 특별한 우정을, 화려한 그래픽과 드라마틱한 이야기로 흥미있게 풀어냈다.

    총 3종으로 제작됐으며, 25일 공개된 마법의 소환사 ‘오르비아’ 영상을 시작으로, 26일에는 치유의 소환사 ‘키나’, 27일에는 수호의 소환사 ‘클리프’ 영상이 하루 한편 씩 ‘크로니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국내 서비스를 위해 최근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 와이제이엠게임즈-원유니버스, 메타버스 광고 대행 위해 디블렌트와 MOU 체결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유니버스(대표 민용재, 고세준, 구 원이멀스), 종합 광고대행사 디블렌트(대표 홍성은) 등과 함께 24일 서울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메타버스 제작 원솔루션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3사는 메타버스 기획, 제작 및 운영 솔루션 비즈니스를 진행하게 된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메타버스 수요에 자체 개발력을 갖추지 못한 기업들에게 메타버스 구축 및 운영에 대한 합리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원유니버스는 VR 개발사 원이멀스와 그래픽 스튜디오 봄버스가 합병해 출범한 종합 메타버스 기업이다. 디블렌트는 종합광고회사로 2021년 광고취급액 기준 국내 10대 광고회사에 진입한 독립광고회사이다. 디블렌트는 브랜드와 제품의 디지털, 퍼포먼스, 온-오프라인 광고뿐만 아니라, 타겟 접점에서의 불편함을 해결하는 브랜드를 찾고 만드는 브랜드빌더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신규 콘텐츠 ‘식인섬’ 업데이트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식인섬’을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식인섬’은 저주받은 몬스터들이 점령하고 있는 위험지대로 여러 대의 함선을 이용해 토벌을 진행하는 PVE 콘텐츠다. 시즌제로 진행되며, 각 함선마다 시즌 별로 도전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져 있어 전략적인 판단이 요구된다. 토벌 성공 시, 자원 및 각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5티어 항해사 ‘와다츠미 이치카(빛)’가 등장했다. ‘와다츠미 이치카(빛)’는 아군 서포트에 특화된 항해사로 아군 전체 대함 화력 및 포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스킬을 갖춰 공격권을 선점하는 데 유리하다. 또한, 적의 포격 속도가 자신보다 느리다면 추가 피해를 주는 특징을 지녔다.

    이 외에도 많은 함선을 보관할 수 있는 ‘원정 함대 대기소’를 선보였으며, 점령전 시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전설적인 침략자 장비’가 출시됐다. 아울러 함선 장비에 신규 등급 ‘베테랑(M)’과 ‘전설(L)’ 등급을 추가했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경쟁 이벤트 '스피드 그랑프리' 첫 선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애니팡2'에 새로운 경쟁 이벤트 '스피드 그랑프리'와 신규 블록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자동차 경주를 콘셉트로 개발한 '스피드 그랑프리'는 퍼즐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재화를 사용해 이용자들이 레이싱을 즐기는 경쟁 이벤트다. 경기장 곳곳에서 등장하는 부스터, 장애물, 스피드업 버튼 등으로 이색 재미를 전할 ‘스피드 그랑프리’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순위에 따라 루비, 번개팡, 스탬프 등 다양한 보상을 증정한다.

    이벤트와 함께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2’의 월드맵 배경을 변경하고, 신규 블록 '타깃팡'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타깃팡'은 같은 블록을 가로, 세로 2개씩 매치하면 생성되는 특수 블록으로 빠른 속도로 날아가 장애물을 타격하는 것이 특징으로, 퍼즐 플레이의 전략적인 재미와 속도감을 전할 것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5월 31일까지 유료 아이템 구매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 에어컨, 로봇 청소기 등을 선물하는 경품 이벤트와 참여자 모두에게 아이템을 선물하는 '돌려돌려 돌림판' 이벤트를 연다. 또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는 출석만 해도 게임 재화 및 아이템을 제공하는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간 중 모두 출석한 이용자 300명을 추첨해 영양제를 선물할 예정이다.

    ◆ 카카오게임즈,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5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대표 김재영)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각인 프리셋’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각인 프리셋’을 활용하면, 기존의 장비 프리셋과 마찬가지로 전투 시 적용할 각인 페이지를 프리셋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각인 현황에 변화 주고 싶었던 이용자도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전투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각인 페이지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카카오게임즈는 이벤트 3종을 선보여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우선, 오는 1일까지 실시하는 ‘각인 성장 지원 미션 이벤트’에서는 주어진 미션을 성공하는 이용자들에게 ‘황금 각인 도장’을 지급한다. 또한, 6월 1일까지 진행하는 ‘로키의 그림자 공허의 균열 이벤트’에서는 ‘로키의 그림자’ 출현 빈도수가 상승하고 무작위로 ‘공허의 균열’이 발생해 필드보다 희귀 아이템이 더 자주 등장한다.

    이밖에도 ‘로스크바의 깜짝 푸시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오픈하며 매일 일정 시간에 접속만 해도 ‘무기 형상 11회 소환권’, ‘룬 11회 소환권’ 등과 같은 푸짐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보이기
매일경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