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

매경미디어그룹은
콘텐츠의 새로운 혁신을
단행합니다.

‘세계 최고의 지식미디어그룹’을 지향하는 매경미디어그룹은 디지털 퍼스트 시대에 발 맞춰 신, 방, 인 3각축 체제를 완벽히 구축하고 세계 정상급 포럼을 개최해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 대표 지식미디어그룹으로 성장했습니다.

아시아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명실상부한 최고의 지식향연인 ‘세계지식포럼’, 한국경제의 본질을 바라보고 혜안을 제시하는 비전코리아 ‘국민보고대회’,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청년 멘토 쇼 ‘MBN Y포럼’은 대한민국을 지식기반사회로 선도하고 있습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미래의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고 대한민국 데이터 생태계를 이끌어 가기 위해 새로운 혁신을 단행하고 있습니다

1. 삼송 프로젝트

최첨단 방송기술 집약체, 미래 콘텐츠 최강자 MBN

바야흐로 콘텐츠 세상입니다. 전통 미디어와 더불어 테크 기업까지 콘텐츠 시장에 뛰어들며 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미디어계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미디어의 미래는 기술과 콘텐츠 경쟁력으로 압축됩니다.

‘삼송 프로젝트’ 는 2021년 7월 삼송에 완공을 앞둔 첨단복합미디어센터입니다. 이곳에 새롭게 마련될 스튜디오는 최첨단 방송장비를 갖춰 시공을 초월한 활용성을 기반으로 현장감 있는 보도, MBN만의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한 명품 오피니언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한 MBN 간판프로그램과 더불어 시청자에게 꼭 맞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작해 고객 사랑을 실천하고 미래콘텐츠 최강자 MBN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2. KDX(한국데이터거래소)

세상을 바꾸는 데이터 생태계

디지털 경제의 확산으로 우리 주위엔 규모를 가늠할 수 없는 데이터들이 매일 쏟아지고 있습니다. 매경미디어그룹은 미래의 원유라 불리는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사회 및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2019년 12월 첫 민간 데이터거래소인 ‘KDX(한국데이터거래소)’를 성공적으로 출범시켰습니다. 개인과 기업들은 비즈니스와 연구에 필요한 데이터를 KDX를 통해 확보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KDX 컨소시엄은 국내 유통, 소비 분야를 대표하는 17개 기업이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