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보이스
기업

현대차그룹은 과거 위기마다 어떻게 성장했을까

입력 2020.05.21 15:00   수정 2020.05.21 15:01
  • 공유
  • 글자크기
□ 현대차그룹의 위기 극복 역사 - '위기일수록 클러치와 액셀을 더 밟는 역발상’

• 1998년 금융위기는 기아차를 인수하는 승부수. 국내 최고의 M&A 중 하나로 평가

• 2005년~2006년 대내적인 위기 징후 시,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꿔놓을 대대적인 혁신 전략 시도

- 글로벌 디자인 및 브랜드 경영 시작, 전면적인 원가 혁신 전략, 과감한 제품 및 품질 혁신, 해외 생산 확대 등의 혁신 전략 시행해 글로벌 Top 5 도약의 기틀 마련

• 2009년 금융위기에는 2000년대 중반 시도한 혁신 결과물 효과, 실직 시 보상 등의 독창적이고 과감한 역발상 마케팅, 과감한 딜러망 확대, 해외 투자 지속 등으로 글로벌 상위 업체로 도약

[출처 : KB 미래전략연구소]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