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보이스
기업

반응형 음성 광고 : AI스피커를 활용한 마케팅의 서막

입력 2020.05.22 15:16   수정 2020.05.22 15:16
  • 공유
  • 글자크기
□ 반응형 음성 광고는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광고 간 상호작용을 통해 소비자 관여와 몰입도를 향상시키는 광고로, 기존 일부 기업의 전유물에서 점차 그 활용이 늘어나는 추세

• 초기 반응형 음성 광고들은 음성인식 기술로 소비자 관심과 관여를 높이는 목적으로 제작

• 스포티파이와 판도라 등 전세계 뮤직스트리밍 서비스 확대에 따라 이들을 중심으로 반응형 음성 광고 활용이 확대 중

□ 반응형 음성 광고는 소비자에게 보다 자연스럽게 접근 가능하며, 광고 효과 측면에서도 기존 광고 에 비해 높은 것으로 확인되어 향후 주요 광고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음

• 미국 소비자 1,025명 대상 설문 결과, 음성광고는 TV, 인쇄물, 온라인, 소셜미디어 등 기존 매체 광 고보다 덜 방해된다는 응답이 43%, 기존 매체보다 더 흡인력이 있다는 응답이 42%로 나타남

• 러시아의 한 조사에 따르면 반응형 음성 광고를 접한 소비자의 해당 사이트 방문율은 기존 온라인 배 너 광고의 클릭률 0.05%와 온라인 비디오 광고의 클릭률 0.26%를 훨씬 상회하는 9%로 나타남

[출처 :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리포트 보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