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보이스
기업

한화테크윈, 세계 최초 8K 초고해상도 CCTV 출시

입력 2020.05.27 08:45  
  • 공유
  • 글자크기
이미지 크게보기
한화테크윈 세계 최초 8K CCTV 출시

한화테크윈은 세계 최초로 8K 초고해상도 네트워크 카메라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네트워크 카메라 '와이즈넷(Wisenet) TNB-9000'은 43.3㎜의 풀프레임 CMOS센서(렌즈를 통해 들어온 빛을 전기 신호로 바꾸는 장치)를 탑재했다.

이에 따라 8K(7천680X4천320) 해상도, 약 3천300만 화소의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4K UHD와 비교하면 산술적으로 화소수가 4배 이상 차이난다.




8K 해상도는 야구장 관중석에서 150m 거리인 반대편 외야 관중석에 앉은 사람의 표정을 파악할 수 있는 수준의 해상도다.

이 제품의 디지털 줌을 사용하면 영상 내 어떤 영역도 확대해서 대상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넓은 구역을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각종 경기장, 공항, 도시 등 모니터링에 적합하다.

첨단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 알고리즘으로 영상 내 객체를 분석하고 최적의 이미지로 보여주는 기능 등을 지원해 사건·사고 포렌식 데이터로도 유용하다고 한화테크윈은 전했다.

회사 측은 "세계 최초로 8K 카메라를 출시해 고해상도 CCTV 시장을 선도하던 유럽, 북미 등 해외 기업들과의 기술 경쟁에서 한발 앞서게 됐다"며 "투자를 이어가며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