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코비플라텍 차량용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미니, 유럽 CE 인증 획득

입력 2021/07/29 13:59
73290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코비플라텍 차량용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미니. [사진 제공 = 코비플라텍]

공기살균청정기를 제조하는 코비플라텍의 차량용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미니(X-PLA mini)’가 유럽공동체마크 인증인 CE 인증을 획득했다. 엑스플라에 이은 두 번째 획득으로 엑스플라 미니는 이번 CE 인증 획득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코비플라텍의 엑스플라 미니가 획득한 유럽 CE 인증은 유럽연합(EU)이 선정한 통합규격인증으로, 안전, 건강, 환경 보호를 위한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에 부여된다. 유럽연합 국가와 러시아, 중동, 동남아 주요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 제품 판매 시 CE 인증이 필요하다.

차량용 공기살균탈취기 엑스플라 미니는 플라스마 기술이 적용됐으며 카본·프리필터가 장착돼 차량 내 세균·바이러스, 각종 생활 악취를 제거한다.


코비플라텍의 공기살균기 제품군은 모두 우리나라에서 자체 개발된 친환경 특허기술 '리얼 벌크 플라스마'가 적용돼 공기 중 세균·바이러스를 제거하고 오존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 코비플라텍 공기살균기 제품들은 정부 조달청 혁신시제품에 선정됐으며, 다중이용시설 뿐만 아니라 정부 공공기관에 꾸준히 도입되고 있다.

코비플라텍의 관계자는 "코비플라텍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공기살균기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세계 시장에서도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