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GS샵 신선식품 추천 서비스

입력 2021/09/28 17:22
28일 '신선연구소' 출시
GS리테일이 신선식품 추천 서비스를 집중 육성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온라인 종합몰을 통해 신선식품 추천 서비스 '신선연구소'를 정식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GS샵은 신선연구소를 지난달 1일부터 시범 운영해왔다. 신선연구소로 소개된 35개의 국내산 농축수산물의 평균 매출은 동일한 종류의 일반 신선식품 평균 매출 대비 약 11배(1041.9%)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GS샵 관계자는 "선도와 품질에 대한 민감도가 높은 신선식품 정보를 신선연구소로 제공한 점이 소비자 요구를 충족시키며 매출 급증 등의 효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선연구소를 통해 소개되는 모든 농축수산물은 GS샵의 신선식품 전문 MD가 전국 산지를 직접 방문해 상품의 재배 환경, 상품 품질, 맛 등을 직접 확인하는 절차와 함께 해당 산지의 상품에 대한 기존 고객 평가 등을 고려해 1차 검증이 이뤄진다. 이후 산지 직배송으로 운영되는 서비스 특성을 반영해 1차 검증을 통과한 상품을 각기 다른 지역으로 주문한 후 배송 시 품질 유지 상태 등을 비교하는 검증 절차가 최종 수행된다. 해당 검증 절차는 영상으로 기록되며 추후 신선연구소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의 영상 추천 콘텐츠로 활용된다. 신선식품을 대상으로 영상 추천을 제공하는 것은 GS샵이 업계 최초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