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COST ZERO] 식품제조업체 10억5000만원 절감

입력 2022/05/17 04:01
43258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충남에 위치한 식품 제조업체 A사 대표는 제품이 단기간에 인지도를 확보하면서 비약적 판매 성과 기록과 함께 매출도 증가했다. 그럼에도 A사 대표는 해를 거듭할수록 고민이 깊어졌다. 외적으로 성장하는 동안 신제품 개발로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대폭 증가해 실제 영업이익률이 줄어들었기 때문이다. A사는 문제 해결을 위해 간간이 교육을 진행하며 혁신을 꾀했으나 성과를 얻지 못했다. 불안감을 느낀 A사 대표는 신문을 통해 알게 된 매경기업비용절감센터를 통해 비용 절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세 달 동안 진행된 프로젝트에서 A사는 총 9개 분야에서 약 10억5000만원의 비용 절감 효과를 얻는 데 성공했다.


한국경제연구원은 'KERI 경제동향과 전망:2022년 1사분기' 보고서에서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교역 조건 악화와 최근까지 진행된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 등의 영향으로 올해 경제성장률을 기존 2.9%에서 2.5%로 0.4%포인트 하향 전망했다.

매경기업비용절감센터는 기업의 불필요한 비용을 파악해주는 비용 진단 리포트 서비스와 기업 생존에 반드시 필요한 비용 절감 컨설팅을 제공한다. 비용 진단 리포트 서비스는 기업의 각종 비용 현황을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통해 분석해 개선 영역을 진단해주고, 항목별 예상 절감 금액 및 절감 방안을 제시해준다. 관심 있는 기업은 홈페이지 또는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