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타이어&액세서리] 빗길 걱정인데…초고성능 타이어 껴볼까

입력 2022/05/23 04:01
452152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국내 타이어 업계가 잇달아 '초고성능 타이어'를 출시하며 기술력을 뽐내고 있다. 초고성능 타이어란 일반 타이어 대비 제동과 코너링 성능 등이 우수해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뒷받침하는 타이어를 뜻한다.

대한타이어산업협회는 "제동력과 코너링 성능이 보강된 제품으로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며 "림 직경 16인치 이상, 편평비 55 이하 등을 만족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최근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신상품 3종을 출시했다. '벤투스 S1 에보 Z AS' '벤투스 S1 에보 Z AS X' '벤투스 S1 에보 Z'로, 이들 상품에 대해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의 DNA를 탑재한 최고 등급의 초고성능 타이어"라고 설명했다.


벤투스 S1 에보 Z는 포르쉐 파나메라와 BMW X3 M·X4 M에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되며 성능을 입증받았다. 벤투스 S1 에보 Z AS와 벤투스 S1 에보 Z AS X는 국내 시장 환경에 맞게 사계절용으로 개발됐으며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금호타이어도 최근 최상의 주행 성능과 승차감을 갖춘 초고성능 프리미엄 럭셔리 타이어 '마제스티X 솔루스'를 출시했다. 마제스티X는 금호타이어의 프리미엄 타이어인 '마제스티 솔루스'의 명맥을 잇는 최상위 럭셔리 제품으로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위한 금호타이어의 플래그십 타이어다.

마제스티X에는 승차감과 제동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분산 정밀 실리카가 적용된 콤파운드를 사용했다. 금호타이어는 "자사 기존 제품 대비 마모 성능과 눈길 제동력 등을 대폭 개선해 내구성을 업그레이드했다"며 "특히 타이어 홈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딤플 설계'로 분산하는 '패턴소음 저감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원호섭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