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이원블루션, '씸(CCIM) 박한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 개최

입력 2022/05/24 17:58
459069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사진 = 이원블루션]

이원블루션이 '씸(CCIM)박한 유튜브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원블루션은 올 5월부터 MCN 이삐(EB)와 뷰티채널 씸(CCIM), 공유콘텐츠 채널 꽁스(ConTS) 등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MCN 콘텐츠 기업이다.

24일 이원블루션에 따르면 내달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사회에 기여하는 콘텐츠 제작 분위기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3분 이상의 창작 영상물이면 누구나 자유주제로 참가할 수 있다.

작품은 다음달 6월 20~30일 온라인을 통해 받는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7월 줄 발표할 예정이다. 심사위원장은 영화 '호로비츠를 위하여'를 제작한 권형진 감독이 맡았으며, 심사위원은 외부 영상콘텐츠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수상작은 일반부와 학생부로 나눠 선정한다.


대상(500만원, 1팀), 최우수상(각 200만원, 2팀) 등 선정된 7개팀에는 총 1300만원의 시상금과 스튜디오 연간 6회 무상이용권을 제공한다. 수상자 중 희망자에 한해 인턴십 후 정식 직원으로 채용할 방침이다.

이원블루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건전한 K-콘텐츠를 창작해나갈 주인공을 선발하는 장"이라면서 "앞으로 단순히 흥미 위주의 일회적인 콘텐츠가 아닌 사회 전반에 활기를 불어넣는 창작물 개발에 대한 의지를 고취시킬 수 있는 채널이 되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