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한국광고주협회-닐슨, 데이터 기반 광고시장 조성 협력

입력 2022/08/10 16:13
705814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한국광고주협회-닐슨미디어코리아가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은 왼쪽부터 한국광고주협회 최선목 회장, 닐슨미디어코리아 조선국 대표. [한국광고주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광고주협회와 닐슨미디어코리아는 10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데이터 기반의 투명한 광고시장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통합 시청 지표를 개발하고, 광고 효과에 대한 검증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기업의 합리적 광고 집행을 위한 미디어 소비행태 분석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닐슨은 시청 데이터 등을 광고주협회 회원사에 제공하고, 양사가 공동으로 미디어 조사, 캠페인, 세미나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최선목 한국광고주협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회원사 수요에 맞는 맞춤 데이터를 생산·제공해 기업의 효율적 광고·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