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IT

[톡톡 이상품] 지비비 / 팬톡 페미닌 파우더

입력 2022/09/20 04:03
간편하게 뿌리는 여성 유산균
827033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이미지 크게 보기
뿌리는 여성 유산균 '팬톡 프로바이오틱 페미닌 하이진 파우더'가 해외시장으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 제품은 포스트바이오틱스 전문기업 정가진면역연구소가 연구개발하고 지비비가 유통·판매를 맡아 출시한 제품이다. 최근 롯데백화점 본점에 입점하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제품을 등록했다.

팬톡 파우더는 속옷, 여성용 패드 등에 직접 유산균을 분사해 사용할 수 있는 뿌리는 여성 유산균 제품이다. 화학 첨가물이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성 질염 예방 및 개선 기능성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받은 유산균(생균)을 포함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여성청결제 및 경구 섭취 여성 유산균과 차별점을 갖고 있다. 유익균과 유해균의 밸런스 유지, 유산균의 작용방식 등에 차이가 있다.


일반적으로 여성청결제는 유익균마저 세정하는 메커니즘을 따른다. 이와 달리 팬톡 파우더는 균주 활성화로 질 내 균총 형성에 도움을 준다. 질 내 환경 유지에 필수인 유산균을 활성화해 유익균과 유해균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소화기관과 항문을 거쳐 질 내로 정착하는 경구 섭취 여성 유산균과 달리 질 내에 유산균을 직접 공급한다. 유산균이 젖산을 생성해 자정 작용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먹는 여성 유산균이 가지는 한계를 극복했다.

지비비 관계자는 "팬톡 파우더는 규제개혁위원회의 규제 샌드박스 신청을 통해 규제가 풀린 제품 중 하나로, 6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어렵게 세상에 나온 제품"이라며 "팬톡 파우더가 롯데백화점 본점 입점과 FDA 등록을 계기로 국내외 신규 판로를 개척하며 전 세계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